2024-03-29 00:55 (금)
KISA, 한-중-일 인터넷 침해사고대응 비대면 연례회의 개최
상태바
KISA, 한-중-일 인터넷 침해사고대응 비대면 연례회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24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사이버공격에 한-중-일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8회 한-중-일 인터넷 침해사고대응 비대면 연례회의’를 8월 24일(월)과 25일(화)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지난 2011년 중국, 일본의 국가 침해사고대응팀(CERT)과 ‘국가적 책임을 지고 있는 사이버보안 사고 대응팀 간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3개국의 주요 사이버보안 이슈를 논의하는 대면회의에 매년 참여했다.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 따라 비대면 회의로 전환해 진행하는 등 그동안 구축해온 협력 관계에 빈틈이 없도록 추진했다.

이번 연례회의에서 한-중-일 3개국은 이번 연례회의에서 코로나19로 발생한 각종 사이버 위협과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각 국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사사례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모범사례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개국의 신규 사이버보안 전략과 최신 사이버위협 트렌드를 공유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사이버보안 환경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KISA 신대규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최근 급격하게 비대면 사회로 전환되면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보안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이를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가 간 정보공유가 필수적이다”며 “KISA는 앞으로 신속한 사이버 위협 정보 공유 및 공조 강화 등을 통해 유사 사례 발생에 대비하는 등 우리 국민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