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0 (금)
레드햇,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재정의
상태바
레드햇,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재정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18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 클러스터 관리 서비스로 클러스터의 중앙 집중식 정책 시행, 용이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제공

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레드햇의 IT 관리 기술 포트폴리오에 새로 추가된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관리 기능을 갖춘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보다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종 정책을 준수하며 여러 쿠버네티스를 관리하고 멀티 클러스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할 수 있다.

최신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표준처럼 사용되고 있는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한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업의 이러한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상화 환경에서 물리적 관리 툴과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없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가상 머신을 관리하도록 설계된 툴은 오늘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형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현실에 맞춰진 차세대 관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기능을 확장한다.

레드햇은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를 통해 기업이 여러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기업의 컨테이너화 여정을 지원하여 정책 시행 및 거버넌스 제어를 비롯한 미래 지향적 기능을 제공하고 여러 클러스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 데이터 센터 및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에서 클러스터를 관리하려면 특정 환경에 맞춰진 분산된 툴셋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여러 관리 콘솔, 사용자 인터페이스, 로그인 등은 인적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수동 프로세스를 생성하여 불필요한 다운타임을 초래하거나, 보안 또는 규정 오류로 시스템을 위험하게 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된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AWS, 구글 클라우드, IBM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비롯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자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한번에 관리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에 대한 장벽을 제거한다. 데이터센터에서 엣지 너머까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개발부터 프로덕션까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모든 것을 단일 제어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세계 및 산업에서 2,000명 이상의 고객이 이미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레드햇의 강력해진 엔터프라이즈용 오픈소스 솔루션 제공 역량과 쿠버네티스의 혁신을 결합한 결과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오픈시프트 구축을 위한 보안, 거버넌스, 멀티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정책 중심 자동화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더욱 강화한다.

기업이 여러 클라우드에 클러스터를 배포하고 관리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 제어가 다양한 환경에서 일관되지 않을 수 있고,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규정 준수를 확인하는 작업도 추가된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 구성요소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중앙 정책 기능을 제공하여 IT 운영팀이 업계 또는 규제 표준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수하도록 한다. 이러한 정책은 각각 새로운 클러스터에 규모에 맞춰 적용될 수 있어 기업의 IT 보안 환경에 큰 지장 없이 빠른 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

레드햇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 조 피츠제럴드(Joe Fitzgerald)는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쿠버네티스 환경을 확장함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고급 관리 기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쿠버네티스 프로젝트 초창기부터 함께한 레드햇의 쿠버네티스 경험 및 전문성과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레드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의 새로운 관리 요구 사항을 잘 해결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온프레미스, 여러 클라우드 환경과 엣지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일관되게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일관되고 관리 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