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0 (금)
토픽코리아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내일배움카드 이러닝교육
상태바
토픽코리아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내일배움카드 이러닝교육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11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가능
사진 제공- 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자격시험 준비를 위해 8월 11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재직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교육으로 진행한다. 근로자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교육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은 학력, 국적, 연령 등의 제한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는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 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하는 사람이다. 통역가이드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령으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외국어시험, 필기시험, 면접시험 총 3단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외국어 시험의 경우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체를 하고 있는데 각 언어별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하면 통과할 수 있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수강신청자중 관광국사나 관광자원해설을 선택하면 도서출판 참 발간 해당 수험서를 무료로 증정한다.

공인어학성적 제출시 해당하는 언어 종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아랍어, 인니어 중 1개를 선택해야 하며 성적을 제출 하실때는 반드시 2년 안에 취득한 성적이셔야 인정된다. 필기시험의 경우 4과목의 평균 점수 60점 이상 획득을 하면 통과할 수 있으며 면접시험에서도 60% 이상 받으면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강사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힌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 재외동포재단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

이번 수강 등록생에게는“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권·2권 수험서를 무료 증정한다. 이 교재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3급 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이다. 또한, 직장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컴퓨터활용능력2급·1급, FAT2급 등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과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 지원한다.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