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5 (목)
안랩, 지배구조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랩, 지배구조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 길민권
  • 승인 2015.10.14 0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지배구조,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등 다면적 종합평가로 최우수상 선정
안랩(대표 권치중)은 1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5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한국거래소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모든 한국거래소 상장 법인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배구조 및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등을 종합 평가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사진 우측 권치중 안랩 대표
 
안랩은 지난 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2008년 첫 수상 이래 7회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랩은 2005년에 CEO와 이사회의 역할을 분리해 견제와 균형이 가능한 지배구조를 갖췄다. 또한 이사회 내에 감사위원회와 평가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두 위원회를 모두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이러한 위원회 활동의 독립성으로 선진 지배구조가 유지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창립 이래 개인용 백신 V3 Lite 무료 배포, 디도스 공격 등 국가적 사이버 재난 시 솔선수범해 위기를 돌파하는 등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청소년 무료 IT 교육 ‘V스쿨’, 여러 대학과 산학협력 등 적극적인 지식 기부로 미래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역기반 기업 사회공헌연합 ‘판교CSR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참여해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도 나서고 있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안랩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투명경영 및 지배구조 모범 기업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