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06:25 (화)
쿠콘, 데이터 수집-연결 기술 관련 특허 취득
상태바
쿠콘, 데이터 수집-연결 기술 관련 특허 취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10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쿠콘이 취득한 국내외 ‘스크립트 엔진을 이용한 데이터 스크래핑’ 특허증(왼쪽부터 한국, 일본, 미국 순)
최근 쿠콘이 취득한 국내외 ‘스크립트 엔진을 이용한 데이터 스크래핑’ 특허증(왼쪽부터 한국, 일본, 미국 순)

쿠콘(대표 김종현)이 국내와 해외에서 데이터 수집-연결 기술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쿠콘은 미국과 일본에서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쿠콘의 핵심 기술이 국내를 넘어 취득 절차가 까다로운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로써 쿠콘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도 확보하며 국내외 데이터 산업 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쿠콘의 대표적인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 중 하나인 ‘스크립트 엔진을 이용한 데이터 스크래핑’은 지난 7월 열린 제14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전자/IT 부문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2019년 국내 취득에 이어 올해 미국과 일본에서도 특허 등록을 완료한 해당 기술은 사용자가 원하는 인터넷상의 정보를 어떠한 이용 환경에서도 수집,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난 6월, 일본에서 취득한 특허 기술 ‘스크래핑을 이용한 이체’는 이용자가 자금 이체 시 필요한 과정을 핀테크 서비스에서 스크래핑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동안 뱅킹 앱에서만 가능했던 이체 서비스를 이제 쿠콘의 기술을 활용해 일본 내 핀테크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금융기관과 빅테크 기업, 핀테크 선도 기업이 쿠콘의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혁신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는 중이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쿠콘의 기술을 활용한다. 8200만 명이 이용하는 일본의 ‘라인 LINE’이 쿠콘 기술을 탑재해 핀테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지난 20년 간 축적해 온 쿠콘의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데이터 서비스 출시를 위한 고도화된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쿠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