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00:50 (일)
비트나인, ‘제10회 소프트웨어 컨버전스 심포지엄’ 외부 강연 진행
상태바
비트나인, ‘제10회 소프트웨어 컨버전스 심포지엄’ 외부 강연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8.07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프 DB 기술 전문 기업 비트나인(대표 강철순)은 오는 8월 19일부터 개최되는 제10회 소프트웨어 컨버전스 심포지엄(SCW2020)에서 외부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컨버전스 심포지엄 2020은 스마트 사회로의 발전과 관련된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동향 및 향후 발전 방향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AI, 빅데이터 컴퓨팅, 스마트 인터렉션, 스마트팅, 스마트 사회 등 9개의 기술 세션으로 구성된 가운데 소프트웨어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논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비트나인에서는 그래프 고도화 팀의 하경균 팀장이 세션 5의 Computing 1에서 ‘그래프 기술: 세상의 모든 데이터를 연결하여 바라보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하경균 팀장은 그래프 이론 기반의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시스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본 강연에서는 데이터들 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보여주는 그래프 분석기술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산업별 적용 사례를 공유한다.

비트나인 하경균 팀장은 “데이터 간의 연결 관계를 바탕으로 통찰력을 얻어내는 그래프 기술은 빅데이터, IoT, AI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원천기술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래프 기술의 가치에 대해 소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나인은 국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보유 기업으로써, 지난 2017년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솔루션 ‘아젠스 그래프(AgensGraph)’를 개발해 상용화했다. 비트나인은 자체 기술력과 고도화된 그래프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