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45 (화)
포티넷 포티프록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미국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 인증 획득
상태바
포티넷 포티프록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미국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07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자사의 포티프록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솔루션이 미국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 Approved Products Lis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티넷 제품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안전한 설치 및 유지 관리를 위한 표준화된 방법인 보안기술 시행 가이드(STIG) 테스트를 통과해 미 국방부(DoD)에 공급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사이버공격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악성 웹 트래픽 및 웹사이트, 바이러스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통합된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한다. 포티프록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웹 필터링, DNS 필터링, 데이터 손실 방지, 안티-바이러스, 침입 방지 및 지능형 위협 방어(ATP)와 같은 여러 탐지 기술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는 시큐어 웹 프록시이다.

또한, 이 솔루션을 통해 조직들은 정책을 준수할 수 있다.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솔루션은 대역폭 요구사항을 줄이고, 컨텐츠 및 비디오 캐싱으로 네트워크를 최적화한다. 포티프록시는 익스플리시트 및 트랜스페어런트 모드, 인라인 구축 등 유연한 구축 모드를 제공하여 조직이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승인 제품 목록(APL)에 포티프록시가 추가된 것은 미 국방부(DoD)의 조직 특징과 까다로운 사이버보안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한 신규 기술로써 인터넷 사이버 위협 방어 및 지능적인 웹 콘텐츠 캐싱 기술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포티넷의 인증된 보안 솔루션은 민간 기관은 물론, 인텔리전스 커뮤니티(IC)와 국방부 내 여러 기관들을 보호하는데 이상적이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은 미국의 15개 장관급 부처 및 독립된 많은 집행기관들이 사용하는 일반, 기밀 연방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이 플랫폼은 미국 연방 시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USG 제품을 기반으로 하며, 미국국립기술표준원(NIST)의 FIPS 140-2 인증, 국가정보보증협회의 CC 인증, 정부 기밀 취급용 상용 솔루션 인증을 포함한 연방 인증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 포티프록스는 보안기술 시행 가이드(STIG) 및 보안 요구사항 가이드(SRG) 준수여부 테스트를 받았으며, 여기에는 ARG(Application Layer Gateway) SRG v1r2, 네트워크 장치 관리 SRG v2r14, 네트워크 인프라 정책 STIG v9r7, 웹 서버 SRG v2r2 등이 포함된다.

포티넷 페더럴(Fortinet Federal)의 대표 밥 포트나(Bob Fortna)는 “포티프록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와 같은 추가 솔루션이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 인증을 획득한 것은 계속 진화하고 있는 위협 환경의 이슈를 해결하고 미국 연방 정부의 데이터 및 네트워크를 보호하고자 하는 자사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인증 획득을 위한 포티넷 페더럴의 노력과 투자는 미 국방부의 중요하고 고유한 니즈를 해결하고자 했던 포티넷의 지속적인 헌신을 잘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포티넷 코리아의 조원균 대표는 “포티프록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는 여러 탐지 기술을 하나로 통합하여 인터넷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안전한 웹 프록시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며 “국내 프록시 시장에는 외산 브랜드가 성능은 우수하지만 고가라는 인식이 강하다. 포티넷코리아는 올 하반기, 탁월한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포티프록시로 국내 프록시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며, 국내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