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10 (화)
VMware, 재택근무 지원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 공개
상태바
VMware, 재택근무 지원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07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팬더믹 사태로 인해 업무 환경의 미래가 바뀌면서 장소나 기기에 구애받지 않는 원격 업무 형태가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VMware(CEO 팻 겔싱어)는 기업이 비즈니스 탄력성을 제고하고 분산된 업무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과 VMware Horizon 8의 업데이트 기능을 발표했다.

VMware Horizon 8은 VMware의 대표적인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플랫폼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VMware Workspace ONE Intelligent Hub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은 직원의 안전한 사무실 복귀를 지원할 예정이다.

샨카 아이어(Shankar Iyer) VMware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업무 환경에서 원격 업무는 더 이상 사치가 아니라 필수다. 원격 업무는 개인 간 연결을 개선하고 채용절차를 더욱 용이하게 하며 기업의 빠른 적응을 독려하는 등 업무의 기준을 다시 썼다. 그리고 기술은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매끄럽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현대적인 플랫폼 VMware Horizon 8 업데이트와 VMware Workspace ONE Proximity 및 VMware Workspace ONE Campus의 신규 기능은 워크플레이스를 재구성하고 분산된 인력을 관리하는데 전략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뉴노멀에 적응하기 위해 VMware 솔루션을 선택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VMware의 노력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VMware가 새롭게 발표한 Horizon 8은 IT팀이 퍼블릭 클라우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의 단일 포인트에서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관리하며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거시 VDI 제품과 달리 VMware Horizon 8은 VMware vSphere와의 완전한 통합을 통해 IT팀이 빠르게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프로비저닝할 수 있는 Instant Clone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VMware App Volumes와 Dynamic Environment Manager 기능을 통해 VMware Horizon 8은 이미지, 애플리케이션, 프로필, 정책과 같은 Day 2 관리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해 IT팀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VMware Horizon 8은 VMware 인프라 및 기술 통합으로 IT 팀이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한 가상의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모든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상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경험을 확대하도록 지원한다. IT 팀은 VMware Workspace ONE Access에 내재된 멀티팩터 인증을 통해 최종 사용자 ID를 설정하고 식별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VMware Horizon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의 조건부 액세스 정책의 기반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NSX Advanced Load Balancer(Avi Networks) 및 VMware SD-WAN by VeloCloud와 같은 VMware 네트워크 기술의 추가 보안 기능들이 VMware Horizon에서 활용 가능하다. VMware Carbon Black의 차세대 엔드 포인트 보호 기능은 VMware Horizon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IT 부서가 최신 공격을 방지, 탐지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VMware Horizon 8은 VMware의 2021년 회계연도 3분기(분기 종료일-2020년 10월 30일)내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VMware Workspace ONE Proximity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지원하며 VMware Workspace ONE Campu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