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5 (화)
[의료 정보보호-영상] 강병익 고려대 안암병원 파트장 “병원 PC 공유폴더 보안 위험성, 교육하고 점검해야”
상태바
[의료 정보보호-영상] 강병익 고려대 안암병원 파트장 “병원 PC 공유폴더 보안 위험성, 교육하고 점검해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06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IS 2020] 공유폴더 사용시 암호 설정 및 필요한 권한만 설정

국내 최대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컨퍼런스 MPIS 2020이 7월 30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과 로비에서 국공립, 대학, 일반병원 정보보안 실무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성황리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고려대 안암병원 강병익 파트장은 ‘슬기로운 병원 보안생활’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큰 관심을 끌었다.

그는 강연에서 공유폴더의 보안위험성에 대해 강조하며 병원내 공용 PC 및 모든 PC 관리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강 파트장은 “공유폴더 사용시 암호 설정 및 필요한 권한만 설정하고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공유폴더 위험성을 직원들에게 교육하고 보안점검을 해야 한다. 공유폴더 중앙제어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MPIS 2020은 데일리시큐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대한병원정보협회, 대한병원정보보안협의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등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한편 MPIS 2020 발표자료 파일은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