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0 (금)
피즐리소프트, 코넥스특례상장 가능한 한국거래소 KSM 등록 완료
상태바
피즐리소프트, 코넥스특례상장 가능한 한국거래소 KSM 등록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8.04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과 FPGA기반의 정보보안전문 스타트업인 피즐리소프트(대표이사 강병완, 박석영)가 최근 코넥스(KONEX)의 특례상장이 가능한 KSM(KRX Startup Market)에 등록을 맞춰 지난 7월 31일부터 주식거래가 가능해졌다.

피즐리소프트는 지난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추천을 받아 최근 한국거래소 KRX 스타트업 마켓에 정식 등록을 함으로써 코넥스의 특례상장조건을 갖춤에 따라 코스닥 상장에도 한걸음 다가갔다고 할 수 있다.

KSM은 2016년 11월 개설된 한국거래소의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으로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한국거래소(KRX)가 직접 운영하는 APP(KSM 앱)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스타트업 전용 공식 장외시장이며, 경제의 성장 동력인 중소,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투자기회 제공을 위해 개설되었다.

거래방법은 8개의 거래참여증권사에 신청한 후 거래가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한국거래소의 KSM 홈페이지 또는 KSM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년 8월 4일 기준 현재 약 112개의 기업이 등록되어 활발한 거래를 이루고 있다.

KSM에 등록 된 피즐리소프트는 ◇KSM-크라우드 시딩펀드 ◇KSM-VC 투자전략 간담회 ◇외부 IR지원 ◇홍보 지원 ◇경영전문분야별 전담 멘토링 ◇맞춤형 교육·컨설팅 ◇스타트업 주식거래 지원 ◇코넥스(KONEX) 상장특례 등 혜택을 받게 되면서 코넥스 상장특례 혜택을 통해 코스닥까지 일반기업 보다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에 올라 상장특례 혜택으로 2021년도 상반기에는 코넥스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보인다.

피즐리소프트는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스마트통신환경이 되도록 내외부의 사이버 위협과 공격에 대응 할 수 있는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과 성능 기반의 보안소프트웨어 임베디드FPGA와 능동적인 사이버위협대응솔루션을 인공지능기반으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개발 완료 한 5세대(5G) 이동통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패킷무손실 기술’을 적용한 40G급과 100G급의 차세대 분산서비스거부(디도스·DDoS) 방어시스템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인공지능(AI)과 융합한 신규 플랫폼을 선보이면서 보안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또한 피즐리소프트는 2020년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고성장클럽200사업에 인공지능기반 보안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정부의 소프트웨어육성기업으로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개발의 정부R&BD사업에도 선정되어 정보보안관련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한다.

피즐리소프트 강병완 대표이사는 “이례적인 성장세로서 전문정보보안회사로 안정적인 정착을 이루고 있다”라며 “KSM등록으로 잠재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투자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