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10:45 (목)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 쎄타 네크워크(Theta Network)와 파트너십 발표로 이목 끌어
상태바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 쎄타 네크워크(Theta Network)와 파트너십 발표로 이목 끌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7.27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과 혁신적인 분산원장 기술로 구동되는 대표적 분산형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로 평가받아 주목받는 쎄타 네트워크(Theta Network)가 컨텐츠 노출 증가를 통한 대규모 유저 확장을 목적으로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루데나 프로토콜 디앱(dAPP)인 겜톡톡은 쎄타 네트워크를 게이밍 중심 소셜 플랫폼에 통합하여 유저들에게 게임 관련 활동에 대한 보상을 지급하고,  쎄타 네트워크는 300만 이상의 겜톡톡 사용자들에게 고품질의 e-스포츠, 게임, 그리고 블럭체인 관련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유저들은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들과 대역폭과 비디오를 공유하고 컨텐츠에 참여함으로써 TFUEL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된다. 이로써 겜톡톡은 Theta Live Mobile Embed가 한국에서 출시하는 첫번째 안드로이드 앱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쎄타 랩스(Theta Labs) 대표 미치 류(Mitch Liu)는 “겜톡톡은 쎄타 네트워크 기반의 Theta Live Mobile Embed 제품을 출시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다. 시청자들은 e-스포츠 및 게임 스트리밍을 동료들에게 전달하고, 게임 시청과 대역폭 리소스 공유만으로 Theta 토큰 보상인 TFUEL을 획득할 수 있다. Theta Live Embed는 발표한 지 불과 2 개월 만에 현재 전세계 수십 개 이상의 파트너 사이트에 생중계되고 있으며, 한국에 처음으로 진출하여 겜톡톡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쎄타랩스는 마케팅 협력을 통해 루데나 프로토콜의 글로벌 확장 계획을 지원하는 한편, 겜톡톡 유저들에게 게임 콘텐츠와 확장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쎄타 랩스는 겜톡톡의 글로벌 론칭 마케팅 파트너로서, 기존의 미국과 유럽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글로벌 유저 유입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쎄타 랩스는 Theta.tv에 겜톡톡 전용 채널을 개설하고 500만 명 이상의 쎄타 커뮤니티에 루데나 프로토콜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조슈아 김(Joshua Kim) 루데나 프로토콜 대표는 “루데나 프로토콜은 쎄타랩스와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혁신적인 글로벌 게임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다. 이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두고두고 회자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쎄타 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루데나 프로토콜은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셜 플랫폼이다. 소셜 미디어 디앱, 하이퍼 캐주얼 P2P 게이밍 플랫폼, 수수료 없는 디지털 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종합 게임 플랫폼이다. 

리버스 ICO인 루데나 프로토콜의 첫 번째 디앱은 겜톡톡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35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수 기록이라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겜톡톡 앱의 알고리즘은 다운로드 된 각 게임에서 소비된 시간, 돈 등 모든 유저들의 모바일 게임 정보를 확인한다. 이렇게 축적된 빅데이터는 게임 장르에서 시간과 돈을 더 많이 쓰는 경향이 있는 유저들을 게임 회사와 매칭시키기 위해 수집되고 사용된다. 

겜톡톡은 200개 이상의 게임 퍼블리셔(Publisher)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들은 그들에게 적합한 게이머 커뮤니티를 위해 시장에 비용을 지불한다. 앱 사용자의 경우 새로운 게임 다운로드 미션을 완료 시, 이에 대한 보상으로 디지털 자산인 "스타"를 받는 구조이다.

쎄타랩스는 차세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THETA.tv와 블록체인 기술로 구동되는 선도적인 영상 전달 네트워크인 쎄타 네트워크를 구현해냈다. 쎄타는 영상을 리스트림 하는 유저라면 누구에게나 보상을 제공하고 비디오 플랫폼들로의 시청자 참여를 유도하며 수익을 증대시키고 CDN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쎄타 네트워크는 PC, 모바일, 스마트 TV, IoT 기기 등에서의 초과 대역폭을 활용해 사용자가 P2P(Peer-to-Peer) 기반 영상을 중계해 보상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