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20:15 (일)
AP투자연구소 김용재 소장 ‘개천에서 용재난다’ 유튜브 운영…소통 창구 넓혀
상태바
AP투자연구소 김용재 소장 ‘개천에서 용재난다’ 유튜브 운영…소통 창구 넓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7.24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유튜브 개인 채널이 대세다. 연예인, 일반인뿐만 아니라 전문직들도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유튜브를 운영하며 하나의 홍보 및 소통 수단으로 삼고 있다. 

AP투자연구소의 김용재 소장 또한 전문 분야인 주식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개천에서 용재난다’ 채널을 운영 중이다. ‘개천에서 용재난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알아가는 주식 정보를 이야기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한 장소가 아닌 여러 장소들을 옮겨 다니며 항상 신선하고 소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채널 구독자 수가 4만 명에 거의 도달하였으며, 영상 최고 조회수가 63만 회를 넘는 등 구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7월 13일 기준 한국 TOP 100 최고 성장 유튜브 채널 구독자 급상승 2위에 랭크하는 기록도 달성한 바 있다. 

재야고수 김용재씨는 “17세 때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됐다. 집안형편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굳은 결심으로 모의투자부터 아르바이트로 마련한 단돈 100만원으로 주식을 시작하게 됐다. 워낙 어린시절 시작했기에 남들보다 빠르게 주식을 입문하게 되었고 그만큼 빠르게 인지도도 올라가게 되었다. 한 분야에서 20년 넘게 묵묵히 걸어온 결과 이제는 AP투자연구소에서 소장으로 근무하며 초보 투자자들과 회원들에게 바르고 건전한 주식 정보들을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용재 소장의 AP투자연구소는 기존 복잡하고 천편일률적인 투자 구조에서 벗어나 자사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AI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AP 트레이더)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돕는 주식·증권 정보 제공 업체이다.

이곳은 주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료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무료추천종목 실시간 댓글 리딩 및 AP트레이더 무료시연 신청 등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