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09:45 (토)
에이블클래스, 블렌디드 수업 맞춤형 ‘EBS타입 전자칠판’ 부산 중고등학교에서 눈길
상태바
에이블클래스, 블렌디드 수업 맞춤형 ‘EBS타입 전자칠판’ 부산 중고등학교에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7.1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에이블클래스(대표 정민권)가 제작한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이 교육 현장의 중심인 학원 및 학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의 핵심 기능인 ‘흑백반전기능’으로 전자 터치펜과 분필 판서가 가능하기 때문에 블렌디드 러닝 방식인 온오프라인 혼합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에이블클래스는 13년 경력의 교육업 경력을 가진 대표가 현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전자칠판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품 생산을 하는 회사로, 대표 제품으로는 EBS 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LED전자칠판, 동영상강의 솔루션, 판서프로그램 ‘PODO' 등이 있다.

에이블클래스 측은 “특히 분필이나 마커펜 판서를 선호하는 학교와 학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블렌디드 러닝(수업) 모델이 대세인 이 시기에 최적화된 전자칠판이다”고 설명했다.

에이블클래스의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의 또다른 기능인 ‘원클릭 교재 변환’ 기능은 한글, PDF, PPT, 엑셀, 워드 등 어떤 종류의 파일 형식도 '원클릭'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페이지 이동과 문서의 부분 확대·축소가 신속하고 부드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전자칠판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의 종류는 기본형, 표준형, 고급형 3가지이며 단초점렌즈 빔프로젝터, 전용법랑칠판, 판서소프트웨어, 적외선센서, 터치펜, 전용리모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블클래스의 EBS타입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제품은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인 ‘S2B 학교장터’와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으며, 공식 블로그에서 설치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