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5 (금)
GFA,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이 시도하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 포텐샵
상태바
GFA,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이 시도하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 포텐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7.07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시장은 빠르게 변하는 만큼 새로운 광고 시스템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네이버에서 새로운 광고 시스템인 GFA가 등장했다. 광고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광고로 성과 중심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아직 이슈가 되지 못하고 있다.

반면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며 활발해진 광고도 있는데 바로 라이브 커머스이다. 웹, 애플리케이션 등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그러나 광고 시스템이 계속 개발된다고 해도 제품이나 브랜드에 따라 적합한 광고나 마케팅 방법이 다르며 광고대행사라고 해도 온라인 상의 모든 광고 시스템을 시도해보기는 어렵다. 이러한 점 때문에 새로운 시도를 원하는 브랜드사와 위험을 감수하고 싶어 하지 않는 광고대행사 간의 갈등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통합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포텐샵은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성장한 업계 5년 차 광고대행사로 대기업 브랜드와의 레퍼런스뿐 아니라 소상공인 레퍼런스까지 다양하며 여전히 성장 중이다.

포텐샵이 많은 파트너사와 함께 할 수 있는 이유는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시도해보고 브랜드와 제품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주기 때문이다.

포텐샵은 헤어, 바디, 뷰티, 잡화, 여성용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PB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300개 이상의 상품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자사 제품들도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우선 테스트해보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광고가 제품에 가장 적합한지 추천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그 영향력을 확인한 포텐샵은 파트너사 중 이에 적합한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 제안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텐샵 관계자는 “포텐샵의 또 다른 강점은 콘텐츠를 잘 만든다는 점인데 이 역시 자사 브랜드 제품으로 젊고 트렌디한 인력들이 다양한 소구 포인트로 많은 영상과 카드뉴스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들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포텐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포텐샵 홈페이지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 대표전화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