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40 (목)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OnAV’(온백신) AV컴패러티브 2년 연속 인증
상태바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OnAV’(온백신) AV컴패러티브 2년 연속 인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7.07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AV 검증된 기술력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주력”
시큐리온 ‘OnAV(온백신)’이 ‘AV-Comparatives(AV컴패러티브)’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AI기반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이 ‘AV-Comparatives(AV컴패러티브)’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Comparatives’는 AV-TEST, MRG Effitas와 함께 글로벌 Top 3 인증 기관으로 손꼽히는 권위 있는 기관이다. 평가가 엄격하기로 유명하며, 국내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연속 인증을 획득한 곳은 시큐리온을 포함해 2군데에 불과하다.

시큐리온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AV-Comparatives 테스트에 참여했다. 종합 탐지율도 99.6%로 지난 해 99.4%에 이어 99% 이상의 높은 성적을 유지했다. 이번 테스트는 전 세계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9개를 대상으로 3천220개의 악성 앱과 500개의 정상 앱 샘플을 사용해 탐지율을 측정했다.

OnAV는 머신러닝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평판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교차 검증 시스템을 통해 머신러닝의 과잉 탐지 이슈를 해소하고 탐지율을 높인 제품이다.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국산 엔진으로는 유일하게 AV-TEST 2년 연속 인증에 이어 AV-Comparatives 2년 연속 인증에도 성공하면서 기술 안정성을 입증했다. OnAV는 이 외에도 MRG Effitas, PCSL, SKDLabs 등의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시큐리온은 OnAV를 중심으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시장 수요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있다. 모바일과 PC용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결합하거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와 키패드 보안 솔루션, 위변조 방지 솔루션 등을 결합한 상품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OnAV를 코어 엔진 형태로 제공해 파트너사가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시큐리온 이성권 대표는 “OnAV의 기술력은 명확히 입증된 만큼, 비즈니스 모델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며 “모바일, IoT 보안이 필요한 고객사들이 OnAV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리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