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0 (목)
더존비즈온, 국제공인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3’ 획득
상태바
더존비즈온, 국제공인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3’ 획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24 2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이 획득한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서
더존비즈온이 획득한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Level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CMMI는 과거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성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이며, 현재는 CMMI Institute에서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에서 기본적인 요구조건으로 제시되고 있는 등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에 CMMI Level 3 인증을 획득하면서 대외적으로 국내 대표 ERP기업으로서 기술 우위 기업이자 품질 우수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표준 프로세스 개선과 최적화를 통해 ERP 프로젝트 수행 역량의 상향 평준화 및 인적 역량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수준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ERP 프로젝트의 구축 품질 및 고객 만족도까지 동시에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향후 대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 등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실제로 더존비즈온은 차세대 ERP인 ‘ERP 10(텐)’을 앞세워 대기업 및 대형 공기업의 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해당 시장 영향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또한, 중견기업 ERP 시장에서도 외산 ERP 윈백과 중견그룹사 및 자회사를 통합 수주하는 대형 ERP 사업 수주에 강점을 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ERP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국제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 Level 3 인증 획득을 계기로 ERP 프로젝트의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더존을지타워를 중심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ICT 구축방법론(FoEX구축방법론)과 시너지를 통해 ERP 분야 대외 경쟁력과 인지도를 모두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