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5 (토)
머머링 “감정을 목소리로 이야기 하세요”
상태바
머머링 “감정을 목소리로 이야기 하세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22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 기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머머링을 서비스하고 있는 (주)생산적문화활동은 2020년 인천 청년 창업사관학교 10기로 선정되어, 주관사인 (주)엔슬파트너스로부터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주)생산적문화활동의 김사익 대표는 네오위즈 디자인실장으로 오랜기간 근무하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세이클럽과 음원 서비스인 벅스 등을 제작하고 운영한 경험이 있다.

이때 얻은 커뮤니티 서비스와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경험은, 서로 다른 두 서비스가 합쳐져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어 2017년부터 오디오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오디오 콘텐츠 시장은 AI스피커의 폭발적인 보급에 힘입어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서비스 분야다.

기존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들은 콘텐츠 생산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러다보니 사용자의 주도적인 콘텐츠 생산이 어려운 수직적인 구조로 시장이 성장하는 속도와 규모에 비해 절대적인 콘텐츠양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머머링은 누구나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와 간단한 사용방법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의 수평적인 생산과 소비를 가능케 했으며, 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머머링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감정을 목소리와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감정 기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무슨 일 때문에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감정이 담긴 목소리로 서로의 감정에 응원과 위로를 보내는 공감 콘텐츠를 공유한다. 단순히 목소리만 공유하는것이 아닌, 목소리의 내용에 맞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공해줌으로써 음성 콘텐츠의 매력도를 높여 주고 있다.

사진설명= (주)생산적문화활동 제공, 머머링 어플리케이션 화면

현재는 개인별 음성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만 제공되고 있지만, 2020년 여름을 기점으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디오 라이브와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오디오 드라마가 오픈할 예정이다.

머머링은 아직 국내에서만 서비스가 되고 있지만, 연내 일본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

김사익 대표는 “앞으로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가치 있는 서비스로 인정받아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비스가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