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5 (금)
오픈소스컨설팅, SW 개발 기업 ‘아틀라시안’ 공식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SW 개발 기업 ‘아틀라시안’ 공식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5.09.25 0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틀라시안과 협력 통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분야 컨설팅 제공
오픈소스 관련 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및 비즈니스 협업 분야 전문 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국내 시장에서 아틀라시안 솔루션 공급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는 한편, 고객 서비스 데스크 운영과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고객과 공유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그 동안 수행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컨설팅 경험에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더해 고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전략이다.
 
아틀라시안은 워크플로우 제품 ‘지라(JIRA)’를 비롯해 팀 협업 솔루션 ‘컨플루언스(Confluence)’, 애자일(Agile) 개발 도구, 소스 코드 관리, 빌드 배포 도구 등을 전세계 3만5천여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을 통해 아틀라시안 제품을 도입하는 고객은 해당 제품 구동에 필요한 운영체제(OS) 구성, 솔루션 간 연계, 시스템 튜닝,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진단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오픈소스컨설팅은 B2C 온오프라인 기업이 아틀라시안 지라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다년에 걸친 시스템 인프라 운영,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성과를 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파트너십 계약과 함께 국내서 보기 드문 1만 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대규모 사이트를 고객으로 확보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