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5 (수)
“청각장애인 학생들도 동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상태바
“청각장애인 학생들도 동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1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쁘리마쥬, 립뷰 마스크 제작 후원

㈜쁘리마쥬가 2020년도 1분기 홈페이지 매출의 1%를 청각장애인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립뷰(Lip-View) 마스크’ 제작활동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쁘리마쥬는 프랑스 유기농 더블 인증 화장품으로, 유해의심 화학성분을 모두 덜고 EWG 안전등급의 성분으로 개발된 브랜드로 매년 꾸준한 사회 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재 쁘리마쥬가 정기 후원하는 단체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슬로푸드, 푸르메재단, 천주교생명위원회 등 7개 단체로, 2019년 한 해에만 기부 금액이 1억원을 훌쩍 넘긴다.

업체 관계자는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매월 홈페이지 매출의 3% ~ 5%를 기부금으로 후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구매와 동시에 후원을 하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후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후원하게 된 ‘립뷰(Lip-View) 마스크’는 입모양이 보이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중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제기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개발되었다.

사랑의달팽이와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는 하늘샘치료교육센터에서 개발한 입이 보이는 마스크 ‘립뷰(Lip-View) 마스크’를 만들어 전국의 청각장애인 학생이 있는 학교에 무료 배포하고 있으며, ‘립뷰(Lip-View) 마스크’는 듣기 어려운 청각장애인에게 교사의 입모양이 보이도록 하여 청각장애인의 학습 참여도를 높이고, 청각장애인 학생들도 비장애인 학생들과 동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