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07:25 (월)
T-모바일, 대규모 DDoS 공격받아 통신 장애 겪어
상태바
T-모바일, 대규모 DDoS 공격받아 통신 장애 겪어
  • hsk 기자
  • 승인 2020.06.17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통신 사업자 T-Mobile(티모바일)이 대규모 DDoS 공격으로 미국에서 광범위한 통신 장애가 발생해 다른 통신 사업자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공격은 정오에 시작되어 수백만 T-Mobile의 음성 및 텍스트 서비스가 불가능했고, 일부 고객은 인터넷 접속도 할 수 없었다.

회사는 통신 장애 중 데이터 서비스가 계속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했고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12시부터 T-Mobile은 미국 전역 사용자들에게 간헐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음성 및 텍스트 문제를 겪고 있다. 현재 상황을 해결하고 있지만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는 몇시간 더 소요될 수 있다”고 게시글을 올렸다.

해당 사고는 Verizon, AT&T를 포함한 다른 이동 통신사에도 영향을 미쳤고, 고객들은 장애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Verizon(버라이존) 대변인은 “현재 Verizon 네트워크는 정상 작동하고 있고, 문제가 발생한 이동 통신사(T-Mobile)와의 통화는 오류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타 이동 통신사는 사용자들이 경험한 통신 장애에 대해 T-Mobile을 비난했다. T-Mobile은 성명서를 통해 “이는 네트워크 코어의 상당한 용량 문제를 일으킨 IP 트래픽과 관련된 이슈이다.”라고 발표했다.

대규모 DDoS 공격은 미국 주요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공격은 보안 회사 아버 네트웍스(Arbor Networks)가 게시한 Digital Attack Ma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 연방 통신위원회(FCC)는 통신 장애를 ‘허용할 수 없는’ 것으로 설명하며 조사에 착수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