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03:25 (목)
Dell, SAP, 코오롱베니트, SAP IQ 어플라이언스 도입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Dell, SAP, 코오롱베니트, SAP IQ 어플라이언스 도입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5.09.24 0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 분석 성능 통해 기존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 보완
Dell 코리아(대표 김경덕)는 지난 22일, Dell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과 새로운 SAP IQ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하고, Dell의 국내 총판인 코오롱베니트가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3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급격한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고, 최적의 비용으로 오픈 아키텍처 기반의 SAP IQ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Dell-SAP IQ 어플라이언스는 우수한 확장성과 빠른 속도, 최적화된 성능이 장점이며, 설치부터 구성, 테스트, 유지보수 등을 공급사인 코오롱베니트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3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DW)/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BI) 및 빅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Dell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 SAP의 Sybase IQ 분석 플랫폼을 통합한 솔루션으로서, PCI 익스프레스 플래시, SSD를 기반으로 한 고속의 분석 성능을 통해 기존의 전사 데이터웨어하우스(Enterprise Data Warehouse, EDW) 시스템을 보완하고, 점차 증가하고 있는 비정형 형태의 질의와 보고서 작성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3사 기술진들의 최적화 작업을 바탕으로, 하드웨어와 SAP IQ 솔루션 별도 구입을 통한 구성 대비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향상된 시스템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3사의 이번 MOU를 통한 주요 협력 내용은 고용량, 고성능 기반의 SAP IQ 어플라이언스 모델 개발 및 최적화, 통합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영업기회 발굴, 차별화된 어플라이언스 기술 서비스 제공이다.
 
Dell 코리아의 채널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남상봉 전무는 “솔루션 유통 노하우와 IT 서비스 역량을 고루 보유하고 있는 Dell의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를 통해, SAP IQ 어플라이언스가 다양한 분야로 널리 공급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SAP의 솔루션 파트너사를 기반으로 기존에 접근하지 못했던 새로운 솔루션 시장까지 확장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 코리아 플랫폼 솔루션 그룹 이희상 전무는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데이터의 양과 복잡도가 증가하면서,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 단순화와 신뢰성을 제고하는 것이 주요 과제로 부상했다”며, “SAP의 Sybase IQ 분석 플랫폼을 통합한 Dell-SAP IQ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고객들은 저비용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롱베니트의 Dell 총판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해도 영업 본부장은 “국내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코오롱베니트는 다년간의 솔루션 유통 비즈니스 경험과 체계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