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40 (금)
KOK 웹툰 서비스 시작, 체인코믹스와 MOU 체결
상태바
KOK 웹툰 서비스 시작, 체인코믹스와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6.11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는 KOK 플레이에 체인코믹스의 최신 웹툰들이 서비스된다. 체인코믹스는 작가와 독자간의 직접적 교류, 투명한 정산시스템, 불법복제 웹툰의 원천봉쇄 등 건강한 웹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디지털기기에 최적화된 ‘웹툰’은 한국에서 시작된 디지털만화의 한 장르로,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웹툰 서비스 플랫폼들이 성공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2차 저작물이 원작을 뛰어넘는 큰 인기를 기록하고 있다. 영화 ‘신과 함께, ‘내부자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생’ 등 한국의 성공 사례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웹툰 ‘꺼져줄래 종양군’을 영화로 제작하여 1천억 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등 웹툰 IP의 2차 저작물 제작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KOK 플레이의 웹툰 서비스 또한 향후 IP사업까지 염두에 둔 포석으로 보인다. 구글 플레이 50만 다운로드 ‘마기아’, 앱스토어 168개국 피쳐드 ‘시티투어 2048’등 모바일 게임과 최신 영화, 예능 등 영상 콘텐츠까지 서비스하고 있는 KOK 플레이에 체인코믹스의 최신인기웹툰까지 더해지면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은 산업 전반에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KOK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재택 기간이 길어지며 KOK 플레이 가입 회원도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체인코믹스와의 협업은 KOK플레이가 더욱 좋은 서비스를 함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ZBG, 빗썸 글로벌 상장 후 하반기에 추가적으로 메이저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