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50 (목)
크라우드웍스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GS 인증 획득
상태바
크라우드웍스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G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10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수준 향상에 기여, 고객 신뢰 향상으로 시장 성장세 주도

크라우드웍스(박민우 대표)가 오늘, 자체 개발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이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웍스가 GS 인증을 획득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은 웹(PC)과 모바일 버전 모두이며, 크라우드웍스가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운영하고 있다.

이번 GS 인증 획득으로 크라우드웍스는 플랫폼 이용 고객들로부터 데이터 보안에 대한 한층 더 높은 신뢰를 인정받았다. 또한, 정부 인증 기관은 사용자 입장에서 플랫폼을 평가하고 있어, 이에 기반한 사용성 개선과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AI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을 중요 시책으로 진행하고 있어, 개인정보와 데이터 관리 등의 영역에서 정부 정책(저작권, 개인 정보관리 등)에 부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크라우드웍스 플랫폼은 전수검수 시스템과 가공 작업 별 커스터마이징 개발로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AI 서비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및 음성)를 지원하며 기업이 필요한 데이터를 의뢰하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작업자와 검수자가 플랫폼 상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한다. AI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고객에 AI가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로 가공해 주기 위해서는 작업자가 수작업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일일이 수집해야 하는데 이를 크라우드웍스 플랫폼 기반의 크라우드소싱으로 진행하게 된다. 지난 3년간 15만 명의 작업자들이 7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1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는 “크라우드웍스는 최대 AI 학습용 데이터 전처리 회사로 그동안 업계를 선도하며 국내에 생소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크라우드웍스의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들에게는 플랫폼 신뢰도를 높이고, 작업자들에게 학습용 데이터의 수집, 가공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보다 개선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