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10:45 (목)
포티넷, 클라우드 및 SDN 데이터센터 환경 보호에 최적화 보안 프레임워크 구축
상태바
포티넷, 클라우드 및 SDN 데이터센터 환경 보호에 최적화 보안 프레임워크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5.09.23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익시아, 플럼그리드, 플루리버스 네트웍스, 익스트림 네트웍스, NTT 등과 협업
포티넷(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켄 지)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이하 SDN, Software Defined Network) 보안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이는 현대화된 그리고 민첩한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통합 보안을 통해 혁신적인 위협 보호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프레임워크는 HP, 익시아(Ixia), 플럼그리드(PLUMgrid), 플루리버스 네트웍스(Pluribus Networks), 익스트림 네트웍스(Extreme Networks), NTT를 포함한 기술 파트너들과 함께 인프라 통합에 있어 최고의 탄력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과 동시에, 데이터센터 보호함에 있어서 포괄적인 접근에서의 투명한 비전과 실행 가능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SDN 보안은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SDN 도입함에 있어서, 변형된 데이터센터가 전 세계 어디에 있는지 진화된 사이버보안을 재정의한다.
 
가트너의 네일 맥도날드(Neil MacDonald) 부사장은 “정보 보호 인프라는 날로 지능화되는 위협 환경에서 효과적인 보호를 하거나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기에는 너무나 정체되어 있다”라며, “반면에 보안 업체들은 지역에 상관 없이 구체적으로 명시된 보안 정책에서 유연한 소프트웨어 기반 관리 플레인과 개별적인 하드웨어 요소를 벗어나 더 나은 정책 관리로 움직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포티넷SDN 보안 프레임워크는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모든 주요한 계층에 걸쳐 기업의 혁신을 위한 전형적인 예를 제시했다.
 
◇데이터 플레인(Data Plane)=로지컬 인스턴스에서 고정된 하드웨어 박스로부터 보안 엔진의 캡슐화에 대한 가상화된 스위칭 패브릭과 추상적인 네트워크 플로우에서 더욱 측정할 수 있는 분산된 또는 임베디드 된 깊이를 제공한다.
 
◇콘트롤 플레인(Control Plane)=높은 민첩성 및 다이내믹한 환경에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차이를 없애기 위해 탄력 있는 워크로드 프로비저닝과 함께 조직화 및 보안 정책에 대한 자동화를 제공한다.
 
◇매니지먼트 플레인(Management Plane)=보안 정책을 위한 ‘단일 창 방식(a single pane-of-glass)’ 물리적인 및 가상화 어플라이언스에 걸친 이벤트,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일관된 또는 일정한 규칙에 부응하는 보안 포스처를 보장하기 위한 통합된 인프라를 제공한다.
 
포티넷의 조현제 지사장은 “모든 기업들과 서비스 제공업체 고객들이 표준화로 가기 위해 단일 플랫폼만을 고수할 거 같지 않다”라며, “포티넷이 특허 및 개방형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를 통해 차별화된 SDN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에코 시스템을 개발한 이유이다. 핵심은 바로 조직화된 수준에서의 온디맨드라 불리울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보안 모듈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웨 정의 무대에서의 포티넷의 노력은 증가하는 가상화된 및 통합된 데이터센터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최초의 포티게이트-VM(FortiGate-VM)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하는 등 이미 5년 전 이상부터 시작되었다. 이러한 노력들은 더욱 확장되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지원을 위한 새로운 포티게이트 보안 어플라이언스, ▲프리-인터그레이티드 제공을 위한 HP 얼라이언스원(HP AllianceOne) 프로그램 멤버십, ▲HP의 SDN 포트폴리오를 위한 최적화된 보안, ▲시스코의 애플리케이션 중심 인프라(ACI)와의 통합, ▲VM웨어 v스피어(vSphere) 및 SDDC 고객을 위한 네트워크 보안 노력 등과 같은 최근의 행보를 포함한 데이터센터의 변화와 궤를 같이 하고 있다.
 
전체 데이터센터 전략의 일부로써, 포티넷은 핵심 인프라 플랫폼 내에서의 보안을 타이트하게 통합하기 위해 대형 또는 성장하는 파트너들과 밀첩하게 협업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SDN 콘트롤러, 오케스트레이션 프레임워크, 하이퍼바이저, 클라우드 관리, 보안 관리 및 분석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포티넷은 포티넷의 진화된 SDN 보안을 통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24개 이상의 기술 제공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