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45 (화)
MS오피스 2016 출시, 기업 정보보호 개선 위한 신규 기능 제공
상태바
MS오피스 2016 출시, 기업 정보보호 개선 위한 신규 기능 제공
  • 길민권
  • 승인 2015.09.23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23일 오피스 2016 전세계 동시 출시
마이크로소프트는 23일 오피스 2016을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피스 2016 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 및 생산성 서비스인 오피스 365에 추가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팀 생산성을 위한 오피스 365의 새롭고 향상된 기능과 서비스들을 함께 선보였다.
 
오피스 2016은 윈도우용 데스크톱 앱의 새로운 버전으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 원노트, 프로젝트(Project), 비지오(Visio), 액세스(Access)가 포함된다. 오피스 365를 구독하면 항상 최신 버전의 오피스 앱을 여러 대의 디바이스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원드라이브(OneDrive),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델브(Delve), 야머(Yammer),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능과 같은 개인 및 기업용 서비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오피스는 윈도우 10상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도구인 스웨이(Sway) 앱은 스크린 사이즈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생체인식 로그인을 통해 오피스 365 와 윈도우 10에 통합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10 용 오피스 모바일 앱은 이동 중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윈도우 10 컨티뉴엄(Continuum)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PC 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디지털 개인 비서인 코타나(Cortana)[1]는 오피스 365와 연동되어 다양한 업무를 도우며, 향후 더 많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이전에 비해 업무 환경이나 업무 방식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변화하고 있다. 이것이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세상에서 생산성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정의하는 일에 가치를 두는 이유”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혁신을 통해 기존 개별적인 생산성 앱들로 구성되었던 오피스를 새롭게 연동시켜 현재 변화된 업무나 협업 환경에 걸맞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피스 365기반의 오피스 2016 앱은 기업 보안과 정보 보호 개선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우선 데이터 손실 방지(Data Loss Prevention) 기능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에 기본 탑재된다. IT 관리자가 콘텐츠 작성 및 문서 공유 정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툴을 제공하여 민감한 정보 유출의 위험을 확연히 감소시킨다.
 
또 다중 요소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기능은 사용자가 기업 네트워크에서 벗어난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콘텐츠에 접속하도록 한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Enterprise Data Protection) 기능은 윈도우 10용 오피스 모바일 앱과 데스크톱용 앱에 각각 올해 말과 내년 초에 적용되며, 기업 내 별도의 보안이 필요한 문서들을 강력한 보안 상태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업무용으로 지정된 오피스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때 관리자가 설정한 정책에 따라 기본 사항 위반시 경고를 보내거나 사전에 원천적으로 차단되도록 설정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오피스 2016 은 40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윈도우 7 이상의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오피스 365 구독자들은 오늘부터 새로운 오피스 2016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일반 소비자 및 중소기업 구독자 대상 자동 업데이트는 다음 달부터, 기업 고객 대상은 내년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오피스 2016은 오피스 365를 구독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영구 라이선스 방식으로도 PC 및 Mac 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