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10 (화)
과기정통부, 5월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 발표
상태바
과기정통부, 5월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7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5월의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로 메디컬아이피, 수퍼빈, 테스트웍스 등 3건을선정했다고 밝혔다.

5월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 선정은 ‘2019년 DNA 혁신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 후속 조치로 4월 코로나19극복을 위해 함께 뛴 DNA우수기업에 이은 두 번째 선정이다. 4월의 DNA 우수사례는 소프트넷, 알서포트, 프람트테크놀로지 등이 선정됐다.

5월의 DNA 우수사례는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회문제 해결,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에 공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착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업 중심으로 선정했다.

메디컬아이피는 의료영상 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코로나19 폐렴병변을 진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홈페이지에 무료 공개하여 46개국에서 활용하는 등 국내 의료 정보통신기술(ICT)의 위상을 제고한 기업이다.

수퍼빈은 자체 개발한 물체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빈 페트병, 캔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선별·수거하고 보상체계를 적용함으로써 자원 순환을 통한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의 고도화에 필수적인 데이터(Dataset) 확보를 위해 자폐성 장애인, 검수 매니저로 경력단절여성을 고용하는 등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좋은 일자리 방향을 제시했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의 성과확산을 위해 매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른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홍보 채널을 다각화하여 우수한 DNA 기업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