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15 (화)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종식때까지… 일상 지키는 최선의 백신, 거리두기”
상태바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종식때까지… 일상 지키는 최선의 백신, 거리두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5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총리는 5일 “국민 한 분 한 분 모든 장소에서 방역수칙을 지켜 주셔야 한다”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일상을 지키는 최선의 백신은 거리두기임을 명심해야 하겠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100번째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그날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난 뒤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중앙과 지방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면서 “모든 부처가 한마음으로 필요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줬고, 시도에서는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해 줬다. 국민들도 정부를 믿고, 인내하고 협조해 주셨다”고 방역당국과 국민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이러한 의지와 실천이 모아져 우리는 대구·경북의 위기를 극복했고, 세계가 주목하는 K-방역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그동안 밤낮없이 고생하신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한다. 특히 국민 여러분의 협조와 격려,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신 의료진의 헌신에도 다시 한번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이날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된 지 한달 되는 날임을 상기시키며 “지난 한 달간 수도권의 클럽, 물류센터, 소규모 종교모임에서 잇따라 발생한 집단감염은 생활 속 거리두기의 정착이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일하고, 즐기고, 소통하는 일상의 모든 지점에서 코로나19는 방심의 틈을 어김없이 파고들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수도권에서의 방심이 가장 큰 위험요인이다. 인구가 밀집되고 이동이 많은 지역 특성상 집단감염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면 어렵게 지켜 온 일상이 언제 다시 무너질지 모른다”면서 “코로나19에 취약한 고령층의 감염이 증가하고 있는 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감염이 확산될수록 생활을 제약하는 규제의 무게는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는 클럽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시범적용을 거쳐 오는 10일부터 의무화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정보 침해 우려로 사용을 기피하거나 시스템 오류, 고령층의 이용불편 등을 걱정하는 의견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복지부에서는 시범적용 결과 파악된 현장의 문제점들을 신속히 보완하고, 국민들께서 걱정하시는 사안에 대해서는 소상히 설명드려서 본격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