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20 (화)
2020 DATA-Stars 공모로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12개사 선정
상태바
2020 DATA-Stars 공모로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12개사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3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2020 DATA-Stars(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공모를 통해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12개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국내 데이터 스타트업 전문 육성 사업으로 올해로 7년차를 맞이했다. 이번 사업은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개발지원금(3,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데이터 인프라 지원 ◇데모데이 등 6월 1일부터 약 4개월 간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 DATA-Stars 공모에는 총 414개 스타트업이 접수하여 34.5:1의 최고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1차(서면), 2차(사업성 심층), 3차(발표) 등 단계별 선정평가를 거쳐 최종 12개사를 선정하했다. 특히, 올해에는 핀테크, 프롭테크 등 외에도 데이터 가공, 모빌리티, 소셜미디어, 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영역의 데이터 활용을 접목시킨 비즈니스 모델들이 선정돼, 다양한 분야와의 조합을 통한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DATA-Stars 지원사업은 지난 6년 간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뤼이드(산타토익), 왓챠(왓챠플레이), 한국신용데이터(캐시노트), 한국축산데이터(팜스플랜), 딥핑소스(나초스) 등 79개의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2019년까지 누적 민간투자유치 779억 원, 해외 서비스 진출 및 해외 법인-지사 설립 23건, 국내외 수상 32건 이상 등 대외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그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기영 원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경쟁이 뜨거웠던 만큼 데이터 스타트업 지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DATA-Stars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미래 데이터 유니콘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