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5 (목)
한시큐리티 '오픈스택 활용한 무료 클라우드 구축 특강' 6월 25일 개최
상태바
한시큐리티 '오픈스택 활용한 무료 클라우드 구축 특강' 6월 25일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1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구축 무료 오프라인 교육 통해 국내 클라우드 기술 인력 및 전문가 양성

한시큐리티(대표 정재우)는 '오픈스택을 활용한 클라우드 구축 특강' 신규 교육 과정을 6월 25일(목) 무료 오프라인으로 개설해 클라우드 구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오픈스택이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이미지 서비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라이선스 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지원하여 많은 기업에서 오픈스택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도전한다.

하지만 오픈스택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시스템에 관한 방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구축 과정에서 트러블슈팅 해결을 위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해결에 어려움이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매뉴얼 기반의 오픈스택 구축을 통해 환경설정, 인증서비스, 이미지 서비스, 컴퓨트 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 대시보드,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 등을 설치해보고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클라우드 환경이 구축되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효율적인 인스턴스 관리를 위한 추가적인 서비스 설치를 Step by Step으로 구축한다.

이번 특강은 입문자부터 체계적으로 수강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개념 및 DevStack을 활용한 자동화 구축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한시큐리티 디지털포렌식연구소 이별 연구소장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감사기법, 포렌식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회사 내에 클라우드를 직접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클라우드 구축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용해야할 보안기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대한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2주간 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최대 15명까지 신청 받을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6월 25일 목요일에 8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문의는 hmkim@hangrp.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