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55 (수)
옐로모바일, ‘싱글여행부터 가족여행까지’ 추석연휴 여행객 위한 모바일 앱 추천
상태바
옐로모바일, ‘싱글여행부터 가족여행까지’ 추석연휴 여행객 위한 모바일 앱 추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21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이번 추석은 대체공휴일인 29일까지 포함, 총 4일의 연휴를 보낼 수 있어 늦여름 휴가를 비롯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음은 떠나고 싶은데 아직까지 이렇다 할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옐로트래블(대표 조맹섭, www.yellotravel.com)에서 준비한 ‘추석연휴 여행 선물세트’ 기획전에 주목해보자.
 
◇국내 및 해외 여행 정보가 한곳에 ‘위시빈’
옐로모바일의 여행 정보 공유서비스 ‘위시빈’은 추석 연휴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하고 있다. 국내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 정보를 다루고 있어 여행지를 결정하는데 참고하기 좋다. 특히 위시빈은 실제 여행객들이 작성한 여행기를 포함, 약 10만개 이상의 여행 일정 정보가 담겨있어 나만의 맞춤 여행을 손쉽게 계획할 수 있다.

 
일정 정보 외에도 위치 기반 기술의 주변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변 관광지부터 맛집, 액티비티 등 국내외 33만개의 명소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위시빈은 올해 말까지 매일 1명에게 제주도 왕복항공권을 선물하는 ‘빈수르 이벤트2’를 진행 중이다.
 
◇스마트한 항공권 특가 알림 앱 ‘플레이윙즈’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떨어지는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하는 일명 ‘타임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항공권 특가 알림 타임커머스앱 ‘플레이윙즈’의 인기가 뜨겁다.

항공권은 구매 시점에 따라 가격이 2-3배까지 차이가 나는 등 가격 변동이 심해 저렴한 항공권을구매하려면 일일이 항공사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옐로모바일 플레이윙즈의 특가 알림 서비스는 관심 지역과 일정에 맞는 특가 항공권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고 있어 추석 연휴 기간에 출발 가능한 항공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최신 할인 정보와 항공권 특가 이벤트 소식을 푸쉬로 소개해주는 등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가족과 함께 국내로 떠나자 ‘우리펜션’
모처럼 친지와 가족 모두 함께 모이는 추석에 가까운 국내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도 많다. 국내 최대 펜션 예약 사이트 ‘우리펜션’에서는 가족과 싱글을 위한 추석 기획전을 마련해 주목을 끌고있다.
 
‘전국 가족 펜션 추천 기획전’은 가평이나 양평을 포함해 경기도에서부터 제주도까지 가족단위로 즐기기 좋은 펜션 정보를 담고 있다. 가족이 아닌 나만을 위한 힐링 여행을 준비하는 ‘나혼자 여행객’에게는 최저 3만원대의 부담 없는 게스트하우스나 한옥 펜션, 제주도 특가 펜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옐로모바일의 우리펜션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펜션을 이용하는 고객 중 15명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 휴대용 충전기 등이 담긴 ‘시크릿 박스’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매주 1명에게 펜션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는 ‘고마워요, 숙박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호텔 같은 럭셔리와 내집 같은 편안함을 한번에 ‘한인텔’
한 여행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9월 해외 여행 수요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가 증가한 15만명 규모로 오는 추석 연휴에 홍콩이나 동남아 등 가까운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추석 연휴를 활용해 부모님과 함께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자가 늘면서 낯선 이국에서 내 집과 같은 편안함과 고급화된 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한인 게스트하우스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전 세계 400여 개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앱 ‘한인텔’은 추석 연휴 맞이 홍콩여행객들을 위해 파격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콩 도심 침사추이에 위치한 한인 게스트하우스 ‘한인텔 더 스테이’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12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당일 땡처리 이벤트를 통해 2박 예약시 최대 6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숙소 예약이 가능하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