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0 (금)
브로케이드, 상용 SDN 컨트롤러 및 애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브로케이드, 상용 SDN 컨트롤러 및 애플리케이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9.21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공급업체와 기업 차세대 IP 네트워크로 원활한 전환 지원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가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의 최신 리튬(Lithium) 버전에 기반한 상용 컨트롤러인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 2.0을 출시함으로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브로케이드는 SDN 컨트롤러 2.0과 함께 브로케이드 토폴로지 매니저, 브로케이드 플로우 매니저 등 두 개의 새로운 SDN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이와 같은 일련의 오픈소스 SDN 솔루션을 통해 브로케이드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혁신과 상호운용성, 그리고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벤더 종속성을 걷어낼 수 있게 됐다.
 
새로 출시된 브로케이드의 오픈소스 SDN 컨트롤러는 데이터센터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상호운용성과 오케스트레이션 역량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는 SDN 컨트롤러 2.0을 보완하는 일련의 애플리케이션들도 함께 출시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브로케이드 토폴로지 매니저는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드러내 보여줌으로써 관리자가 노드 목록을 작성하고 노드에 대한 간단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브로케이드 플로우 매니저는 브로케이드 토폴로지 매니저의 기능을 훨씬 더 확장한 것으로, 사용자가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살펴 보고 항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즉, 사용자는 엔드투엔드 플로우 가시성을 기반으로 실시간 정보를 활용하여 트래픽 엔지니어링과 네트워크 세분화를 실행할 수 있다.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파악하고 상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새로운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는 지난 6월 발표된 브로케이드 플로우 옵티마이저를 지원하여 트래픽 플로우를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네트워크 공격을 사전에 완화할 수 있도록 한다.
 
통신연구기관 헤비 리딩이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90%의 응답자들이 다수의 벤더를 지원하는 진정한 개방형 SDN 컨트롤러가 SDN 구축 계획에 있어 필수적인 혹은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또한 해당 설문조사에서 기업 내부의 SDN 전문성 부족이 SDN 도입을 가로막는 세 번째 큰 장애물이라고 밝혔다.
 
브로케이드코리아 권원상 지사장은 “브로케이드는 선도적인 서비스 공급업체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그들이 차세대 IP(NEW IP)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뛰어난 네트워킹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으며, 그 전략의 중심에 소프트웨어가 있다.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 2.0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교육 및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고객들이 SDN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는 종속형에서 벗어난 오픈데이라이트 코드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설계되고 있다. 브로케이드는 멀티 벤더 호환성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의 공급원으로부터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 환경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브로케이드는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전문 서비스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브로케이드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SDN 설계 계획, 구축 및 개발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다양한 포맷으로 지원되는 브로케이드 교육 과정은 IT 기업들이 SDN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 기반과 기술 역량을 제공한다. 최종 사용자와 개발자들은 브로케이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브로케이드 SDN 컨트롤러를 다운로드하고, 커뮤니티 포럼, 문서 자료 및 브로케이드 기술지원센터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적용사례, 튜토리얼 및 코드 샘플을 공유하고, 네트워킹 관련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발전 동향을 배울 수 있다.
 
시장분석기관 ACG 리서치의 클라우드 및 가상 시스템 인프라 부문 폴 파커-존슨 수석연구원은 “브로케이드가 고객을 위해 개방형 SDN 솔루션을 구현하는 접근법은 독특하다. 오픈데이라이트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컨트롤러를 개발하고, 도입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고유의 검증 과정, 전문적인 지원, 교육 서비스를 추가로 운영함으로써 잘 다듬어진 SDN 플랫폼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브로케이드는 고객들이 원하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설계한 브로케이드 플로우 매니저 등의 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SDN 구축 관리에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더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