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50 (금)
신선함으로 승부하는 고급스러운 맛집, 강원도 ’속초 게찜’
상태바
신선함으로 승부하는 고급스러운 맛집, 강원도 ’속초 게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9 0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중순에 접어들자 저녁 뿐 아니라 낮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명백한 가을이 되었다. 그리고 매년 이 시기엔 가을 바다를 보기 위해 혹은 가을 음식을 먹기 위해 방방곡곡 떠나는 이들의 발걸음으로 전국이 분주하다. 그렇게 분주한 많은 곳들 중 특히 입구부터 문전성시를 이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 속초의 맛집이 화제다. 강원도의 자랑 ‘속초 게찜’이 바로 그곳이다.
 
가을의 대표적인 제철음식 중 하나인 꽃게는 지금이 살이 가장 가득찬 시기로 맛은 물론 적은 지방 함유량과 필수 아미노산을 통해 건강에까지 많은 도움을 준다. 남녀노소 모든 이들과 환절기를 맞아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이들에게 최고의 음식이 되는 꽃게는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등 풍부한 비타민까지 함유한 꽃게를 그 어느 곳보다 신선하게 관리하고 맛있게 조리하는 곳인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속초 게찜’, 이곳은 게찜의 원조로 통하며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 게찜의 모든 게요리의 공통점은 모두 유난히 담백하고 고소하다는 것이다. 심지어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까지 내어 많은 게 매니아들이 계속해서 찾아오는데, 그러한 맛과 식감의 비결은 바로 게의 신선함 때문이라고 한다. 이곳은 특히나 위생과 청결을 신경쓰며 게 한마리 한마리 꼼꼼히 품질을 관리한다. 게의 몸에 난 상처나 게의 크기, 살아온 환경까지 엄격하게 체크하는 이곳은 매일 하루에 한 번씩 깨끗한 바닷물로 수족관을 청소하는 등 손님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끊임없이 노력한다.
 
자칫하면 비린내가 나기 쉬운 게요리는 전문가의 노련한 손길을 통해 진정 고급스러운 맛이 표현된다. 속초 게찜은 오랜 시간 게를 연구한 전문가가 직접 조리해 신선한 게만이 낼 수 있는 게 특유의 맑은 향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손님들의 식사가 조금이라도 편하도록 먹기 좋게 손질까지 해 살을 발라내주는 속초게찜은 국산대게는 물론 킹크랩과 홍게, 수입대게, 박달대게, 털게 등 다른 게요리 판매점과 달리 많은 종류의 신선하고 살이 가득 찬 게를 준비해 두어 손님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요리가 가능하며 메인 메뉴인 대게를 주문 할 경우 속초의 특산물로 유명한 오징어 순대와 생선구이, 젓갈 그리고 새우튀김까지 총 12가지 반찬과 대게죽, 황태국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대게하면 떠오르는 대게비빔밥과 대게를 우려내서 끓여 얼큰한 라면까지, 이곳은 상상 이상의 맛과 양, 서비스로 전국 각지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게 하나만 보고 살아오며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들의 고급스러운 게의 맛을 맛보길 바란다는 일념 하나로 가게를 운영 중이라는 이곳의 엄행진 대표는 "임산부와 어린이, 노약자에게도 잘 맞는 게는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아 마땅한 음식이라고 단언컨대 자부한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해 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 하는 강원도 대표 맛집 속초 게찜이 되겠다"고 전했다.
 
강원도 동명항 속초게찜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속초게찜, 맛집,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추천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