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0 (목)
LG유플러스, 경남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기기 300대 기탁
상태바
LG유플러스, 경남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기기 300대 기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18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 300대를 경상남도 교육청에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기기 지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상 첫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교육용 스마트패드 지원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경남교육청은 LG유플러스로부터 기탁받는 스마트기기를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 학교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경상남도 내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가 속해있는 창원, 진주, 통영, 김해, 양산, 밀양 지역 내 10개 학교에 오는 22일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도완 동부기업영업담당은 "언택트 사회가 가속화 됨에 따라 학교 등 교육일선 현장에 스마트기기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교육청 최형숙 재정복지과장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 준 LG유플러스에 감사하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스마트패드는 교육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해 수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서울을 포함한 전국 15개 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키로 하고 이번 경남교육청 300대 기탁을 마지막으로 당초 계획한 수량 1만대 기증을 완료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