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0 19:45 (토)
타이벡 소재 쿨 ‘옵티마스크’,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러브콜
상태바
타이벡 소재 쿨 ‘옵티마스크’,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러브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15 1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티마스크 커스텀’(사진 제공- 하이디자인)
'옵티마스크 커스텀’(사진 제공- 하이디자인)

국내 스타트업이 코로나 위기를 기업의 고차원 글로벌 마케팅 기회로 맞고 있어 화제다.

디자인 특화 패키지박스 전문기업 하이디자인(대표 김승현)이 지난 달 첨단 신소재인 타이벡(Tyvek) 원단으로 비말차단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 개발에 성공, ‘옵티마스크’(OPTIMASK) 브랜드로 출시했다고 발표한 후,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상담이 들어오고 있다고 15일 하이디자인 측은 밝혔다.

하이디자인 김승현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는 희망 캠페인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마스크는 어느 나라든지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마스크가 부족하여 고통을 당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한 타이벡 소재 옵티마스크는 착용감이 시원하고, 민감 피부에 자극이 없다. 하루종일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아 꾸준히 찾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대표는 “옵티마스크는 소재가 미국 듀폰사의 첨단 특수 원단만 100% 사용한 위생 마스크다. 표면에 다양한 인쇄가 가능하다. 최근 해외에서 코로나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상담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 단조로운 단색 마스크보다 동일 메시지나 같은 디자인이 인쇄된 마스크를 착용하면 동질성과 친밀감을 높힐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디자인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옵티마스크 커스텀’(OPTIMASK Custom)은 전문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커스텀 디자인과 제작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B2B 전용 커스텀 위생마스크 제작 서비스다.

신소재 재질에 디자인, 메시지, 컬러가 입혀진 위생마스크로 제작되기 때문에 마스크 굿즈 (캐릭터, 공연), 서비스직 마스크(장시간 실내에서 고객 응대가 필요한 직무), 박람회 및 행사, 캠페인 및 봉사활동, 페스티벌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커스텀이 가능하다.

옵티마스크 디자인 디렉팅에 참여한 김광혁 디자이너는 “옵티마스크는 기업의 CI나 슬로건 등 기업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여러가지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까지 시각적으로 담을 수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용으로 지구촌 곳곳 널리 사용되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옵티마스크에 대한 기업용이나 단체주문은 옵티마스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