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0 22:25 (토)
스맥, 한국전력 배전자동화시스템 디지털TRS 환경감시 고도화 사업 수주
상태바
스맥, 한국전력 배전자동화시스템 디지털TRS 환경감시 고도화 사업 수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14 1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맥(대표이사 최영섭)이 한국전력 지능형배전자동화 시스템용 디지털 TRS 인프라 환경 개선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수주 규모는 약 25억 원이며, 향후 관련 사업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전력의 인프라 감시체계 강화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디지털 TRS를 기반으로 하는 무선 기반 전력 지능형배전자동화 네트워크의 중계기지국에 대한 원격 감시 관리 및 통제를 강화하게 된다.

스맥은 이 사업을 통해 전국 약 40%에 해당하는 디지털 TRS무선 중계기지국들에 대한 인프라 개선 사업을 수행한다. 주요 목표는 무선 기지국 내의 각종 장비들을 감시하기 위한 센서 환경 구축과 한국전력이 보유한 AI인프라를 활용하는 지능형 영상 감시 및 예지보전 감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스맥 관계자는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시내 외 음영 지역 해소를 위해 작년에 시범 사업이 완료된 무선 소형 기지국도 올해부터 공급을 본격화할 예정이다”라며 “이 시스템은 기존 기지국대비 비용 절감 및 설치 관리의 용이성을 확보하였고, 당사의 CC인증 암호화 기술 및 TDM/IP전환 기술을 접목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다. 향후 한국전력이 추진 중인, 에너지 IoT 기반 인프라로의 활용성 또한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스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