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5 (금)
갈비 양념에 홀딱 반하다, 신림역 돼지갈비 맛집 ‘대원갈비’
상태바
갈비 양념에 홀딱 반하다, 신림역 돼지갈비 맛집 ‘대원갈비’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7 1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외식이나 직장 회식 장소로 즐겨 찾는 곳은 고기집이다. 하지만 같은 고기집이라도 고기의 질과 맛, 가격 등이 저마다 달라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메뉴가 바로 돼지갈비, 돼지갈비는 해독작용이 있고 비타민 B군과 단백질이 풍부해 고영양 식품으로 사랑받아 왔다. 소갈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부드러운 맛 덕분에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는 우리 밥상에 꼭 올랐던 음식이다.
 
돼지갈비는 원육과 양념의 맛도 중요하지만 숯불에 구워 살짝 불맛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이름난 돼지갈비 맛집들도 맛의 비결로 좋은 숯과 적당한 불조절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서울 신림동에 위치한 신림 맛집 ‘대원갈비’는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아 신림역 맛집으로 꼽히는 고기집이다. 돼지갈비를 비롯한 생등심, 우삼겹도 대원갈비의 대표 메뉴다. 꼼꼼하게 엄선된 육질 좋은 원육만을 엄선하고 각종 채소와 비법 양념으로 탄생한 돼지갈비 소스가 맛이 고루 배도록 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13,000원짜리 돼지갈비는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인기이며, 대원갈비에서는 국내산 돼지갈비를 먹은 사람들은 냉면까지 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식사대용으로 주문하는 우거지갈비탕의 경우 인근 지역 주민들과 유흥업소 종사들이 즐겨 먹는 한 끼니 식단으로 사골로 우려낸 깊은 맛과 더불어 담백함과 시원한 맛까지 재현하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신림동 고깃집 대원갈비는 오랜 시간 이러한 맛의 철학의 지키며 신림동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았다. 한 자리에서 30년 이상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하니 그동안 쌓아온 고객들과의 신뢰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간다.
 
대원갈비는 가정집 같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다. 신림역 주변을 24시간 밝히는 대원갈비 정보는 포털에서 신림 맛집, 신림역맛집, 신림동고깃집 검색하면 상세히 알 수 있으며 신림역 6번 출구에서 직진방향으로 위치해 있다. 예약문의는 전화(02-883-3532)로 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