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35 (목)
시대에듀, 한권으로 합격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 인기
상태바
시대에듀, 한권으로 합격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7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11월 7일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이 점차 가까워지면서 수험생들의 수산물품질관리사 1차 필기 시험대비가 한창인 가운데 수산물품질관리사 1,2차 필기 실기 시험을 한번에 대비할 수 있는 시대에듀(www.sdedu.co.kr/)의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이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공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란 수산물 분야에서 수산물의 품질향상과 유통효율화를 촉진하기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사에 상응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제도를 신설하면서 생겨난 자격제도다. 수산물품질관리사의 업무가 해양수산부 주관의 자격으로 수산물의 등급 판정, 수산물의 생산 및 수확 후 품질관리기술 지도, 수산물의 출하 시기 조절, 품질관리기술에 관한 조언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해양을 중심으로 한 해양경제의 활동은 앞으로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여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해양산업을 이끌 수산물품질관리사는 향후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취업 전망 역시 매우 밝아 벌써부터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원서접수는 1차 필기시험 2015년 9월 14(월)-24일(수)에 진행되며, 수산물품질관리사 실무 시험인 수산물품질관리사 2차 실기시험 원서접수는 2015년 12월 14일(월)-23일(수)에 진행된다.
 
이번에 시행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은 자격시험 제정 이후 첫 회 시행되는 시험으로 보통 제 1회차 자격시험의 경우에는 시험문제들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지 않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어서 시험 전까지 체계적으로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에 대비 한다면, 이번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추후에 시행될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보다 비교적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처음으로 시행되는 시험인 만큼 수험생들은 시험 준비에 있어서 시험시행공고 이후 적절한 학습 가이드라인을 찾지 못해 시험대비에 난항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그에 따라 시대에듀가 수험생들의 확실하고 체계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서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이 1차 필기 합격반 강의, 2차 실기 합격반 강의를 오픈한 데 이어 필기 실기 시험을 한번에 대비할 수 있는 1,2차 한권 끝! 합격반까지 오픈해 호평을 받고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1,2차 한권 끝! 합격반은 2015년 4월 17일 발표된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시행공고 기준이 완벽하게 반영된 수산물품질관리사 교재 ‘수산물품질관리사 한권으로 끝내기’를 바탕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각 한권으로 마스터 할 수 있게, 전문 교수진들이 꼭 필요한 핵심개념을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도록 강의할 뿐만 아니라 전문 교수진의 명확하고 깔끔한 강의로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위한 최적의 길을 안내해 주고 있기 때문에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과목을 정확한 분석을 통해 핵심만 한 권에 집약한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 시리즈는 수험생들이 합격에 이르는 기간을 보다 빠르게 단축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수산물품질관리사 1,2차 한권 끝! 합격반 인강은 합격에 필요한 핵심개념만을 담은 단기합격 커리큘럼은 단기간에 합격수준에 도달 할 수 있게 필기와 실기 출제영역의 흐름을 잡아주어 수산물품질관리사 접수 후 주요개념을 빠른 시간 안에 익혀야 하는 상황이나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이 임박했을 때 개념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이해를 효과적으로 도와 시험장에서 확실한 정답을 찾을 수 있는 실력을 향상시킨다.
 
이미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준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많은 수험생들이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을 통해 1차 필기와 2차 실기시험을 대비 하고 있어 이번 시험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시험준비가 절대적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국책사업으로 해양강국의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으로 2015년 첫 시행되는 1회차 수산물품질관리사 단박 합격을 노린다면 시대에듀의 1,2차 한권 끝! 합격반 강의가 수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합격의 길을 밝혀주는 등대와 같은 지침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공무원 시험 및 다양한 자격시험에서 수많은 합격자들이 시대에듀를 통해 배출된 만큼 이번에도 수산물품질관리사 첫 합격자들이 시대에듀를 통해 탄생될 것으로 보이며, 전문가들이 전수하는 수산물품질관리사 합격 노하우는 시대에듀 수산물품질관리사 홈페이지(www.sdedu.co.kr/)에서 수산물품질관리사 1,2차 한권 끝!합격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18년간 수험서 출판업계의 선두를 유지해온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포함해 건축물에너지평가사, 경비지도사, 직업상담사 2급,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청소년상담사, 관광통역안내사 등 자격증 뿐 만 아니라 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퀄리티 높은 구성의 인터넷 강의와 모바일 강의를 제공해 지금까지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강의 브랜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