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3:25 (수)
리눅스데이타시스템, IT 운영 관리 자동화 무료 컨설팅 체험 행사 진행
상태바
리눅스데이타시스템, IT 운영 관리 자동화 무료 컨설팅 체험 행사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11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이 IT 운영, 관리 자동화 툴 이지오토의 무료 컨설팅, 체험 행사를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이 IT 운영, 관리 자동화 툴 이지오토의 무료 컨설팅, 체험 행사를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오픈소스 기반 IT 플랫폼 전문 기업 리눅스데이타시스템(대표 정정모)은 기업의 컨틴전시 플랜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IT 운영/관리 자동화 툴 ‘이지오토(ezAuto)’의 무료 컨설팅, 체험 행사를 6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 컨설팅 신청자뿐만 아니라 방문 컨설팅까지 진행될 시 참석자 모두에게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또 자동화를 검토 중인 기업에는 3개월간 무료로 이지오토를 체험할 기회도 제공된다. 신청은 리눅스데이타시스템 홈페이지의 컨설팅 신청란에서 할 수 있다.

이지오토는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앤서블(Ansible) 엔진과 연계해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환경에서 관리 효율화 및 표준화를 지원하는 자동화 툴이다.

스마트플랫폼사업본부 서종열 상무는 “이지오토를 적용하면 반복적인 운영 업무를 ROA(Robotic Operation Automation) 구축 방법론으로 표준화하고 업무를 로보틱으로 구현함으로써 운영 업무의 자유도와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앤서블은 다른 솔루션에 비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와 운영자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Yaml 스크립트를 통해 진정한 데브옵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실제 업무 환경에 앤서블을 적용할 때는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세부적인 관리 기능들이 필요하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은 여기서 영감을 얻어 현장 수요를 반영한 이지오토를 개발했다. 현재 대형 제조사 및 SI에서 이를 사용 중이며 충분한 레퍼런스도 확보했다.

이지오토는 앤서블을 기반으로 업무 시스템 자동화 및 관리를 지원하며 설정 관리, 프로비저닝, 애플리케이션 개발,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제어, 네트워크 운영 등에 적용해 노동집약적 업무들을 한 번의 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앤서블 타워(Tower)나 AWX를 통해 실행된 플레이북 실행 결과를 API와 연계해 직관적인 UI로 제공하며 플레이북 웹 신규 작성·실행도 지원한다. 또 각 서버 작업 결과를 종합해 고객 요구 사항 양식에 맞게 리포팅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해 엑셀 CSV파일 다운로드 또는 이메일 전송을 통해 담당자와 공유할 수 있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 측은 이번 무료 컨설팅 행사로 아직 자동화를 도입하지 않은 기업들이 단순 반복적인 업무부터 우선 적용한 이후 복잡한 프로세스까지 확대 적용하는 단계적 방식을 검토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