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05 (수)
위세아이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20년 불법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위세아이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20년 불법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11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이사 김종현)이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20년 불법 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사업 예산은 약 7억 원이며, 납품기한은 올해 12월 7일까지이다.

‘20년 불법 온라인도박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은 매년 불법사행산업의 규모와 피해가 증가하고 갈수록 지능화되는 온라인 도박범죄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이다. 데이터 기반 분석-활용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데이터 기반 업무체계의 정보화 지원 강화를 위한 관계 기관 정보연계 강화, 차단 의뢰 공동 활용 서비스 구축, 업무 진행현황 알림서비스 등 불법 온라인 감시업무 시스템 고도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업무 관련 지식 및 정보 분석의 예측 기반을 마련하고, 수작업 위주였던 기존 업무처리 방식을 자동화한 업무 효율성을 증대 및 감시원 본연의 업무를 강화해 불법 온라인 도박 시장 근절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세아이텍은 불법온라인 감시업무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웹 데이터 기반 불법도박사이트 유사도 판별 서비스 제공, 스팸문자 분석을 통한 도박사이트 여부 제공, 업무 수행에 부담 해소를 위한 채증 및 업로드의 자동화 기반 마련,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서비스 제공 등으로 본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이사는 “보이지 않는 개선사항까지 도출하여 빈틈없는 고품질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활용 및 머신러닝을 적용한 업무 시스템으로 불법 온라인 도박 근절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