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0 (금)
Bloomzed 'High 5 챌린지', COVID-19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다
상태바
Bloomzed 'High 5 챌린지', COVID-19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08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은 변했고, 가능성도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최소한의 노력만을 가지고 이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COVID-19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세계적인 위기로 인해 우리는 삶을 다른 각도에서 바라볼 수밖에 없었고, 사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취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계는 완전히 정지되었다. 국제 공급망은 정상적인 조건에서 충분히 작동되어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 메커니즘이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방정식에 들어가자마자 안정적이었던 시스템 전체가 붕괴되었다. 이 작고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바이러스는 대륙, 국가, 도시, 그리고 심지어 지역 사회까지 분열시켰다. 전 세계 모두가 COVID-19에 대한 생각만으로도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우리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삶에 있어서 사회적 측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우리는 가까운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서 얼마나 많은 애정을 갈망하는가를 깨달았고, 집에 오랜기간 머물면서 우리의 친구, 동료들, 그리고 정상적인 삶의 리듬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게 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안전한 삶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가까운 사람들을 멀리서 붙잡아두면서 동시에 단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마음속 깊이 새겼다.

역사는 우리에게 그 어떤 강대국 일지라도 COVID-19를 혼자만의 힘으로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20년 넘게 사업을 해온 Bloomzed의 창업자 엘친 술래이마노프(Elchin Suleimanov)는 이 전염병을 해결할 열쇠가 단결과 공감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여느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의 인생은 우여곡절의 연속이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람들 간의 유대가 갖는 가치를 알고 있다.

엘친은 Bloomzed 팀과 함께 'Bloomzed의 High5 COVID-19 구호운동'을 창안했다. 이는 뜻깊은 의미를 지닌 이니셔티브로, 제한된 자선 토큰 발행, 기업에 대한 도전, 사회적 도전과 같은 독립적인 메시지를 담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것들은 COVID-19라는 세계적인 위협 속에서 투쟁하고 있는 사람들의 단결시키고 지원하고자 하는 동일한 목표를 지향한다.

엘친 술레이마노프는 팀과 함께 COVID-19를 이겨내기 위해 10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BZT의 제한된 자선 토큰을 발행하기로 했다. BZT 발행을 통해 모인 모든 기금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국제 자선 단체에 기부된다.

 BZT 토큰 발행과 함께 'High5 챌린지'는 이 어려운 시기에 가장 인기 있고 시사성을 지닌 도전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High5'의 목적은 COVID-19와의 싸움에 도움의 손길을 건내는 것이다. 특히 High5 챌린지가 내포하는 핵심적인 의미는 '5를 주는 것' 그리고 잠재적으로 더 많은 '5를 돌려주는 것‘이다. 이는 5달러에 BZT 토큰을 구입하면, 구매자는 자선단체를 도울 뿐만 아니라, 구매자 본인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유동자산을 구입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Bloomzed 팀은 그들의 이니셔티브 참여에 대해 여러 온라인 서비스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유료 온라인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주 또는 회사의 대표라고 가정할 경우 당신은 발표를 할 수 있을 것이고, 격리 기간 동안 당신의 서비스에 대해 부분 또는 전액 지불의 형태로 BZT 토큰을 받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5를 주는 것'을 하게 되고 세계적인 지원과 원조에도 기여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Bloomzed는 좋은 뜻을 함께 하고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ProBit, P2PB2B, Exrates, Coinsbit, Tagz들과 같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BZT 토큰을 구입하면 Bloomzed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으로부터 5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Bloomzed와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이 성장하게 되면, 투자자와 기업 모두 'win-win'을 경험할 수 있다.

결국 엘친 술레이마노프와 Bloomzed 팀이 COVID-19와의 싸움에 1000만 달러를 기부하는 것은 '그들의 5 주는 것'과 마찬가지다. Bloomzed 팀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High 5' 도전에 참여하고, 그들의 친구, 가족, 그리고 가까운 사람들에게 뜻깊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다.

끝으로 Bloomzed 팀은 “COVID-19는 우리의 공통적인 문제로서, 우리가 함께 해결해야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대의에 동참하고 '5를 주어라‘. 선택은 이제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으며 이러한 투쟁에 참가하여 돕거나, 방관할지는 여러분에게 전적으로 달려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