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35 (화)
한글과컴퓨터그룹, 김연수 그룹운영실장 부사장 선임
상태바
한글과컴퓨터그룹, 김연수 그룹운영실장 부사장 선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5.06 2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그룹 부사장
김연수 한글과컴퓨터그룹 부사장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김연수 전략기획실장을 그룹운영실장 부사장에 선임한다고 6일 밝혔다.

김연수 부사장은 미국 보스톤대학에서 경영학 학사를, 보스톤칼리지 대학원에서 금융학 석사와 뱁슨칼리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2006년 반도체 제조기업인 위지트 입사를 시작으로 해외사업, 투자기획 등의 업무를 통해 기획 및 M&A 실무를 익혀왔으며, 특히 김상철 회장과 함께 나스닥 SPAC을 운영하며 해외투자업무를 시작했다.

이후 한컴그룹에서 2014년 국내 임베디드SW 기업인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 인수, 2015년 국내 모바일 포렌식 기업인 한컴위드(구 지엠디시스템) 인수를 총괄하며 그룹의 성장 및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기여했다.

해외사업총괄을 맡는 동안에는, 해외 클라우드 시장에 주목하며 한컴 웹오피스로 AWS(아마존웹서비스)와 계약을 이끌어냈고, 2015년 유럽 PDF솔루션 기업 아이텍스트의 인수 및 2018년 매각을 주도하며 해외 투자 수익을 크게 거두는 등 해외 시장에 대한 감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인사를 통해 한컴그룹은 김연수 부사장을 중심으로 그룹 컨트롤타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과 그룹사 간 시너지 확대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