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8 22:30 (일)
연이은 프로비(PROB) 고점 갱신, 한국 TOP 5 거래소 프로비트 아성을 보여주다
상태바
연이은 프로비(PROB) 고점 갱신, 한국 TOP 5 거래소 프로비트 아성을 보여주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04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비트(ProBit) 거래소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72만 6010명이라는 비약적인 이용자 증가와 함께 국내 거래소 TOP 5에 랭크,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PROB의 그칠 줄 모르는 상승은 4월 30일 기준으로 0.17800 PROB/USDT, 원화로 216원이라는 새로운 고점을 달성한 PROB는 지난 4개월 동안 우상향을 그리며 나아가고 있다.

프로비 토큰 가격 상승을 비롯해 눈여겨 볼 점은 PROB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핵심적인 기능으로, 토큰을 홀딩하고 스테이킹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플랫폼 혜택의 풍부함이라고 볼 수 있다.

프로비트 거래소 내에서 주된 거래 수수료 할인 방법으로는 거래소 지갑에 PROB를 스테이킹 하거나 거래 수수료를 프로비로 지불하는 것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 단계의 VIP 멤버십 등급 중 VIP 11 최상위 단계까지 도달했을 때, 최저 거래 수수료 0.03%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멤버십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근 프로비트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화재를 낳고 있는 것이 바로 트레이드 마이닝(Trade Mining)이다. VIP 6 단계 이상 이용자들은 기본적으로 거래 수수료의 100%를 PROB로 환급받는데 이는 거래 수수료 0% 실현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 출시 이후 트레이드 마이닝의 한정적이었던 적용 범위가 모든 트레이딩 페어로 확장되었고, 프로비트의 모든 이용자는 거래 수수료 환급을 PROB로 받게 된 것은 PROB 상승세에 한층 더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PROB 스테이킹 시 매일 채굴된 PROB를 분배하는 스테이크 마이닝을 통해 연간 4%의 꾸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PROB 홀더들에게 트레이딩 외에도 안정적으로 수익실현이 가능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추천 프로그램의 경우 자신의 추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유저가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체결한 각 거래에 대해 최대 30%의 추천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프로비트 거래소의 IEO와 트레이딩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한 필수 조건은 PROB를 보유하는 것이다. PROB로 IEO에 참여하는 투자자는 최고 50%의 보너스라는 혜택을, PROB 100개를 스테이킹 시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의 트레이딩 이벤트 참여 자격과 함께 트레이딩 이벤트 TOP 10에 진입할 경우의 보상 자격도 주어진다.

프로비트는 200 라운드가 넘는 IEO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글로벌 거래소로, 일일 거래량 상위 20위에 위치한 거래소다. 또한 300개가 넘는 거래 페어를 보유하고 있다.

8개 주요 언어 제공 및 글로벌 아웃리치 제공을 바탕으로 프로비트는 월 50만 명 이상의 액티브 유저 확보, 월 250만 명 이상의 웹 방문자라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