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25 (목)
취업성형으로 주목 받는 넓은 콧볼교정, 비절개 콧볼축소
상태바
취업성형으로 주목 받는 넓은 콧볼교정, 비절개 콧볼축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5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더위가 가고 코스모스가 만개한 이 때, 취업계를 내고 조기졸업을 하는 대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삼성, SK, 현대차그룹 등 주요 기업들이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해 전년도 보다 채용의 폭이 넓어졌다. 이는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하반기 공채나 인턴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이다. 따라서 치열한 취업 경쟁률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취업 준비가 한창이다.
 
좋은 스펙만이 경쟁력이 되는 것은 아니다. 서류전형에서 면접까지, 인성과 덕목을 갖춘 사람을 원하는 주요기업에서는 실제로 면접의 비중이 높고, 이를 합격 여부에 반영한다고 한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이 새삼스럽지 않다. 외모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취업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높여 합격에 가까워지기 위한 취업성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취업 전 눈에 띄는 인상과 부드러운 이미지로 첫인상을 높이기 위한 취업성형으로는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가 없는 것이 좋다. 이에 따라 비절개 방식의 수술법과 쁘띠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비절개 콧볼축소나 지방이식, 눈밑지방 재배치 등이 그 예이다.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조금만 변해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을 통해 이미지에 변화를 주고 싶은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비절개 콧볼축소가 가장 인기이다. 콧볼축소란 콧볼이 전체 코의 크기에 비해 넓거나 큰 경우 이를 좁혀주고 교정하는 수술이다. 콧구멍이 과도하게 큰 경우, 콧대에 비해 코끝이 크고 퍼져 보이는 경우, 콧볼이 크고 답답해 보이는 경우에 대인 관계 형성 시 마이너스 요인 등의 이유로 콧볼 축소를 결심한다고 한다.
 
이 때 콧볼 및 콧구멍의 모양에 따라 콧볼외관 절개콧볼축소, 콧속 절개콧볼축소, 비절개 콧볼축소 등의 수술법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콧볼교정을 진행해야 한다.
 
아름다운세상 성형외과의 비절개 콧볼축소는 기존 절개 방식의 코성형에 비해 수술방법이나 회복기간도 보다 빠르고 간편한데다 교정 후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시간이 여유롭지 못한 직장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또 절개에 대한 부담이 적어 콧볼교정에 대한 두려움도 적은 편이다.
 
또, 코끝이 뭉툭하면서 콧볼이 퍼져있는 복코의 경우에는 콧볼축소와 함께 코끝 수술을 함께 하면 더 세련되고 날렵한 코를 만들 수 있다. 또 콧대가 낮은 경우에는 콧대를 세워주는 콧대수술과 함께 시행하면 상대적으로 콧볼축소의 효과를 두배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콧볼을 무리하게 많이 절제하거나 적절하지 못한 형태로 축소할 경우 콧구멍 모양이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아름다운세상 성형외과 주창기 원장은 “수술시간이 20분 내외로 간단한 수술이지만 충분한 수술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여 코의 모양을 바로잡고,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작은 수술이라도 과교정 위험이 없는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