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45 (화)
의정부 맛집 쫄깃한 자연산 ‘방아깐통골뱅이’ 여심 사로잡아
상태바
의정부 맛집 쫄깃한 자연산 ‘방아깐통골뱅이’ 여심 사로잡아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5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어느덧 가을이 왔다.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선선한 가을 저녁 퇴근시간이면 가볍게 술 한 잔을 즐기면서 하루의 피로를 푸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을 저녁 술안주로는 통골뱅이가 인기다. 통골뱅이는 안주로서도 손색이 없지만 여름철 지쳤던 우리 몸의 원기를 회복해 주는 영양식으로도 그만이다. 여기서 말하는 골뱅이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캔골뱅이가 아니라 자연에서 직접 채취한 영양만점의 동해안 자연산 골뱅이다.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의 ‘방아깐 통골뱅이’는 동해안에서 나는 자연산 통골뱅이(백골뱅이, 참골뱅이, 참문어)를 맛볼 수 있어 의정부맛집, 금오동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이곳 의정부 맛집 금오동 ‘방아깐 통골뱅이’에서는 동해안 자연산 통골뱅이로 만든 숙회, 찜, 무침 등 골뱅이 별미요리와 참문어숙회를 기호에 따라 맛볼 수 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날치알, 무순, 깻잎, 마늘 고추와 함께 통골뱅이를 싸먹으면 잊지 못할 자연산 통골뱅이의 진수를 맛보게 된다. 여기에 더해 직접 반죽한 수제비에 골뱅이를 듬뿍 넣어 만든 김치 통골뱅이수제비도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별미로 꼽힌다.
 
골뱅이는 우리 몸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갖고 있으며 피로회복과 근육통 해소에도 좋다. 또 비타민 A와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 시력회복에도 좋다. 이와 함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등이 함유돼 있어 최고의 스태미나 음식으로도 꼽히며 100g 당 86kcal의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영양 보충 음식으로도 좋다.
 
통골뱅이는 여성들의 피부에도 좋다.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아연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조직을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골뱅이에 함유돼 있는 단백질 중 히스친 점액은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명약으로 불릴 만큼 노화억제와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가을철 원기회복을 위한 영양식을 찾는다면 의정부시 금오동 ‘방아깐 통골뱅이’를 찾아볼 만하다. 자세한 위치 및 예약은 전화(031-846-4569)를 이용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