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40 (화)
구름, ‘SW고성장클럽 200’ 및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 선정
상태바
구름, ‘SW고성장클럽 200’ 및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4.24 2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개발-교육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름(goorm)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SW고성장클럽 200’의 고성장기업 및 연계 사업인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W고성장클럽 200’은 SW산업 발전 및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창출을 위해 SW고성장기업의 성장동력 확충에 초점을 둔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올해 과기부는 기업의 성장 가능성, 사업 내용의 혁신성과 글로벌 지향성 등 크게 3가지 분야를 기준으로 예비 고성장기업 50개사, 고성장기업 11개사 총 61곳을 새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2년 동안 예비 고성장기업은 연 1억원 내외, 고성장기업은 연 2.5억원의 지원금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 기업간 상호교류,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구름은 클라우드 웹 개발환경 서비스를 필두로 SW교육, 코딩테스트, 개발 분야에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고성장기업 부문에 선정되었다.

또한, 구름은 ‘SW고성장클럽 200’의 R&D 연계 사업인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은 혁신적 기술개발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예비 고성장기업 5개사, 고성장기업 3개사를 별도로 선발하여 2년간 최대 7억 원의 기술개발 과제 비용을 추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름의 김현화 COO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군과 기술 발전 동향을 통해 클라우드 웹 서비스 시장이 더욱 높은 가치를 지닐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이렇게 고성장기업으로 선정해주셔서 더 빠른 성장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SW고성장클럽 200’ 사업과 ‘글로벌 SW전문기업육성’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미있는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구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