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5 (금)
민앤지, 모빌리티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서
상태바
민앤지, 모빌리티 신사업 역량 강화 나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3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차량 시승 예약 가능한 모빌리티 플랫폼 연내 구축 목표

민앤지(대표 이현철)가 차량 시승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플랫폼 개발에 착수하며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고 밝혔다.

민앤지는 기존 생활밀착형 IT 서비스 부문에서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지난해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모빌리티 분야 시장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민앤지는 자체 플랫폼 출시에 앞서, 최근 SK텔레콤 Mobility 사업단의 ‘T map 서프라이즈 택시 서비스’ 및 ‘T map 업무용 택시’ 운영 및 제휴 등 다양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모빌리티 부문의 역량을 강화해왔다.

민앤지는 자사의 IT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시승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내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현재 제휴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IT 기술 혁신과 규제 완화에 따라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 중에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14년 450억 달러(약 54조 7천억 원)에 불과했던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은 오는 2021년까지 1,764억 달러(약 214조 6천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앤지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는 박찬종 상무는 “최근 공유경제, 스마트 모빌리티 등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며 대형 ICT 기업들을 필두로 패러다임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해온 민앤지만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모빌리티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