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0 (목)
문체부 장관, 여행업 관계자 현장 격려 및 지원방안 논의
상태바
문체부 장관, 여행업 관계자 현장 격려 및 지원방안 논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23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의내용 토대로 여행업계 지원 위한 추가 대책 마련할 것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코로나19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 현장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여행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어 다양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펜데믹)으로 전세계 경제시장은 얼어붙었고, 여행업계 또한 예외 없는 장기적인 불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박양우 장관은 먼저 하나투어 사무실을 방문해 어려운 여건 속에 처한 직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금까지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있는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는 한국여행업협회 오창희 회장을 비롯한 여행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박 장관은 “문체부는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여행업계를 특별고용지원업종에 포함, 4월 20일 현재 3,099개 여행사가 신청하였고, 관광기금 무담보 특별융자 1,000억원, 상환유예 2,000억원 등을 긴급 지원하고 있다. 다만, 5월부터 관광업계의 상황이 더욱 나빠질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로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때이나 여행수요 회복을 위해 우선 관광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 중에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을 보아가며 중대본과 상의하여 적절한 시점에 발표하고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여행업 휴·퇴직자 대상 단기일자리 지원,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원기간 연장, 대규모기업 지원 비율 상향, 코로나19 극복 이후 시장 변화 대비책 마련, 관광기금 상환유예 신청 추가 접수, 여행사를 통한 다양한 할인정책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박 장관은 “현재 검토하고 있는 추가지원 대책에 오늘 의견들을 추가로 반영해 여행업계 지원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 우리나라 여행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여행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상반기 중에 준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