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10 (토)
시대에듀 업계최초 손해평가사 첫 시행 대비 인강 오픈, 수강생 몰려
상태바
시대에듀 업계최초 손해평가사 첫 시행 대비 인강 오픈, 수강생 몰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4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에듀가 2015년 12월 5일 처음 시행되는 국가공인 자격 농어업재해보험 손해평가사 필기 시험대비 인터넷 강의를 업계 최초로 오픈해 수험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새롭게 시행되는 자격시험인 만큼 수험생들은 손해평가사 시험준비에 있어서 혼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는데 시대에듀(www.sdedu.co.kr/)가 손해평가사 필기합격반 인강을 오픈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손해평가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체계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시대에듀가 최근 개정 및 고시를 완전 반영하여 1차 필기 합격반 강의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손해평가사 1회 시험에 대비하여 핵심이론과 문제풀이 강의로 합격할 수 있는 학습방향을 제시하는 시대에듀 손해평가사 강의 오픈 이후, 벌써부터 많은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학습에 난항을 겪는 수험생들을 합격의 길로 안내하는 시대에듀의 노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수산물품질관리사와 같이 새롭게 신설된 자격시험이나 국가자격 시험으로 첫 전환된 건축물에너지평가사와 같은 자격시험에 언제나 발빠르게 대응해 퀄리티 높은 강의를 제공해 수험생들을 합격으로 이끌어 왔기 때문이다.
 
손해평가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재해보험제도를 더욱 내실화하기 위해 신속하고 객관적인 손해평가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액 산정과 보험금 지급을 위하여 농작물의 농업재해로 인한 손해에 관련 법규와 약관을 근거로 전문적인 능력과 지식을 활용하여 보험사고의 조사와 평가를 수행하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이 실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농작물재해보험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에 앞으로도 재해보험 종목이 점차 확대되어 전문성을 갖춘 농업재해보험 손해평가사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측된다.
 
게다가 손해평가사 자격증은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체계적인 방법으로 합격 기준에 맞춰 공부한다면 누구나 재해보험분야 유망자격증인 손해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제도시행 전부터 벌써부터 손해평가사가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신설된 자격시험은 첫 회 시행되는 시험에서 비교적 높은 합격률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노려 1회 시험에 단박 합격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시대에듀 인강으로 손해평가사 1회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한다면 이번 시험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공무원 시험 및 자격증 시험에서 수많은 합격자들이 시대에듀를 통해 배출된 만큼 이번에도 손해평가사 합격자들이 시대에듀를 통해 탄생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문가들이 전수하는 손해평가사 합격 노하우는 시대에듀 손해평가사 홈페이지(www.sdedu.co.kr/)에서 손해평가사 필기 합격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18년간 수험서 출판업계의 선두를 유지해온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포함해 건축물에너지평가사, 경비지도사, 직업상담사2급,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청소년상담사, 관광통역안내사 등 자격증 뿐 만 아니라 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퀄리티 높은 구성의 인터넷 강의와 모바일 강의를 제공해 지금까지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강의 브랜드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