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05 (금)
'시대에듀' 평균 7:1 경쟁률 의무소방원 합격방법 제시
상태바
'시대에듀' 평균 7:1 경쟁률 의무소방원 합격방법 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4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10월 31일 시행 예정인 의무소방원 필기시험이 다가오면서 전환복무로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소방공무원 특채혜택을 노리는 청년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시대고시기획의 인강 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군복무를 기회로 삼으려는 청년들을 위하여 의무소방원 50기, 51기 필기 합격반을 오픈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무소방원은 소방관서에서 군복무를 대신하는 전환복무로써 소방 행정 수요에 비해 절대적 부족한 현장 활동 인력을 확충하여 소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도입 되었다. 의무경찰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며, 임용예정직에 상응한 근무실적 또는 연구실적이 있거나 소방에 관련된 전문 기술교육을 받은 사람을 임용하는 경우에 특별채용시험을 거쳐 소방공무원으로의 특별 채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군미필 청년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전환복무 제도이다.
 
1차 체력검사, 2차 필기시험(국어, 국사, 일반상식), 개인별 적성검사, 3차 면접시험으로 선발시험이 구성되어 있으며 50기 150명, 51기 150명 등 총 3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선발인원수에 비해 응시인원은 늘어 경쟁률은 높아지고 있다.
 
필기시험 2015년 10월 31일 토요일로 예정되었다.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이 되기에 약 7:1의 경쟁률을 뚫어내야 하는 시험이며 일반상식 과목 중 소방상식 문제 50%가 반영 출제되는 등 미래의 소방공무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전문적인 계획을 가진 공부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수험서 전문 출판사 분야 1위인 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강의 브랜드 시대에듀에서 '의무소방원 50기, 51기 필기 합격반'을 오픈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수험과목의 핵심개념과 유형별 문제풀이로 구성된 강좌를 무한수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강의 외에도 시대고시기획에서 출판한 '의무소방원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가 수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준비된 강의와 함께 공부를 하면 효율적인 단기합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업계 탑클래스의 강좌와 1:1 취업서비스가 가능한 시대에듀(www.sdedu.co.kr/)의 의무소방원 50기, 51기 필기합격반은 Full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수강할 수 있고 모바일강의, 의무소방원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 1:1 맞춤 학습, IT자격증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만족도가 높은 강좌이기도 하다.
 
시대에듀에서는 의무소방원 뿐 아니라 손해평가사, 경비지도사, 청소년상사 2,3급, 사회복지사1급, 유통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kbs한국어능력시험 등 시험이 임박한 과정들을 다양한 패키지 서비스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고있다.
 
한편, 의무소방원 최종 합격은 2015년 12월 1일 화요일에 있을 예정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