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45 (금)
헤어라인교정이 작은 얼굴, 동안의 비결?
상태바
헤어라인교정이 작은 얼굴, 동안의 비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12 0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얼굴과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은 미인의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에 여성들은 각종 방법을 동원에 작은 얼굴과 동안만들기에 집착하기도 한다. 심지어 얼굴 뼈를 깎아내는 안면윤곽수술까지 감행하곤 하는데, 최근 이러한 트렌드가 헤어라인교정으로 옮겨왔다. 헤어라인교정은 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윤곽수술과 같이 얼굴 축소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자신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이마를 가질 수 있게 해주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사실 헤어라인교정은 성형수술이 아닌 헤어라인을 교정하여 이마를 바로 잡아주는 모발이식 수술의 하나다. 예전에는 이마가 넓으면 이마축소수술을 해야만 이마를 바로 잡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헤어라인교정을 통해서도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마축소수술만으로는 어려운 M자형 이마나 각진 이마 등 불규칙한 이마를 새로운 헤어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바로 잡아준다.
 
연예인헤어라인교정, 승무원헤어라인교정 등으로 불리는 헤어라인교정은 후두부 모낭을 채취하여 이마에 옮겨심는 모발이식을 통해 이뤄지는데 이 과정에서 얼굴의 비율과 균형, 얼굴형과 이미지 등을 살펴 황금비율로 디자인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각진 이마의 경우 남성적으로 비춰지고 광대가 더 도드라져 보이기도 하는데,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세련되고 입체적인 얼굴라인으로 보여진다.
 
무엇보다 뼈를 깎거나 이마를 절개하지 않고도 작은 얼굴과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헤어라인교정을 기존에 있던 본인의 헤어라인을 유지시켜 연결하고 부족한 부분의 밀도를 보강하여 빈틈을 채우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연출된다.
 
특히 통증과 흉터를 최소화하고, 회복이 빠른 비절개 모발이식에 이어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까지 선보여지면서 수술에 대한 부담까지 줄이자 헤어라인교정 후기, 헤어라인교정 잘하는 곳 추천, 헤어라인교정 비용, 헤어라인교정 전문병원 가격 등 헤어라인에 관한 각종 문의가 이어지고 수원, 인천, 대전 등 타지에서도 헤어라인교정을 위해 강남 모발이식병원을 찾을 정도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실패 없는 헤어라인교정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헤어라인경험 유무와 생착률을 살펴보면 된다. 헤어라인교정은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 달리 기존 헤어라인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것을 살펴야 하는데, 이는 경험에 의해 쌓이는 노하우이므로 아무리 모발이식을 잘하는 곳이라 해도 헤어라인교정의 경험이 없다면 더욱 많은 것을 꼼꼼히 따져 결정하는 것이 좋다.
 
생착률은 이식한 모발이 살아남아 자라는 비율을 말하는데, 모발이식의 성패를 좌우하는 결정적 요소가 바로 생착률이다. 생착률은 1년 정도 뒤에 드러나게 되는데 생착률이 좋지 않으면 밀도가 떨어져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게 된다. 재수술을 하려해도 후두부 모발이 충분하지 않으면 재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애초 생착률이 높은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 더욱 인기가 높은 비절개모발이식 가운데 생착률이 높은 수술로 CIT수술을 꼽을 수 있다. CIT수술은 모낭채취와 분리, 이식 등 수술 전 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을 줄이는데 집중하여 생착률 높이기에 주력한 수술로 모발이식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황금모낭상을 수상하기도 한 수술법이다.
 
CIT수술로 헤어라인교정을 진행하는 포헤어모발이식 정윤서 원장은 “머리는 개개인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라서 모발이식은 개개인의 얼굴형과 전체적인 이미지에 맞는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섬세한 진료로 환자들의 고민을 꼼꼼하게 진단하여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하는 최상의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